썸에이지 강세, 삼성 게임플랫폼 콘텐츠 확보 집중... 구글 AR파트너사 '부각'

등록일 2019년05월03일 09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썸에이지가 강세다.


썸에이지는 3일 오전 9시 1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7.14% 상승한 1275원에 거래되고 있다.


삼성전자가 모바일게임 및 AR, VR 콘텐츠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구글과 AR파트너쉽을 맺고 있는 모바일게임 개발사인 썸에이지도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진난 1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달 23일 미국 특허청(USPTO)에 '플레이 갤럭시 링크'의 상표권을 제출했다. 삼성전자 측은 관련 문서를 통해 '온라인 게임 토너먼트 및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게임 서비스'라고 소개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애플 아케이드의 대항마로 플레이 갤럭시 링크 서비스를 앞세울 것이라고 해석하고 있다. 애플은 지난달 25일 애플 아케이드를 통해 100여개의 독점 게임을 150개국에서 선보일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삼성전자의 플레이 갤럭시 링크 또한 이와 유사한 게임 플랫폼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11월 토마스 고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상무 또한 "게임 서비스에 목숨을 걸었다"며 "독점 게임도 출시해 자사 모바일 기기가 게임에 최적화됐음을 각인시킬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엔씨소프트, 나이언틱 등 국내외 게임 개발업체와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는 점에 비추어 때 출시를 앞둔 '갤럭시 폴드'에 전용 게임이 탑재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