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 제2차 엔진 플랫폼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 '엔진 스파크' 실시

등록일 2019년05월15일 16시47분 트위터로 보내기

 

엔진코인(ENJ)을 제공하고 있는 엔진(CEO 막심 블라고프)은 제2차 엔진 플랫폼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인 '엔진 스파크(Enjin Spark)'를 통해 블록체인 게임 및 서비스 개발에 관심이 있는 개발자들을 모집한다.
 
엔진 스파크 프로그램은 지난해 실시한 엔진 플랫폼 조기 지원 프로그램(Early Adopter Program)의 연장선으로, 엔진 메인넷 플랫폼에 미리 접근할 기회를 부여하고, 신규 프로젝트들이 더 많은 주목을 받을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또한, 많은 개발사가 난항을 겪고 있는 프로젝트의 수익화와 커뮤니티 유치를 더욱더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채택된 프로젝트는 ▲메인넷 조기 접근 ▲전담 컨설팅 ▲다중 게임 세계(멀티버스·Multiverse) 아이템 지원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현재 엔진은 이더리움 네트워크 중 하나인 코반(Kovan) 네트워크에서 사용 가능한 테스트넷 도구들을 공개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엔진 스파크 프로그램에 선정되면, 실제 엔진코인이 들어간 멀티토큰 표준인 ERC-1155 기반 블록체인 자산을 만들 수 있는 메인넷 자격 증명을 얻게 된다. 또한, 컨설팅을 통해 엔진 플랫폼 도구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서비스 구현 전략과 다른 업체와의 연결 등을 통해 기회를 극대화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여기에 더해, 모든 엔진 스파크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그들의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버스 아이템 컬렉션을 받게 된다. 개발자들은 해당 아이템을 유저들에게 보상 등으로 배포할 수 있으며, 이는 게임의 재미를 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규 사용자 유입이 더 용이하도록 돕는다. 멀티버스는 엔진 플랫폼과 ERC-1155를 활용해 게임 아이템을 서로 다른 여러 게임 세계를 오가면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이다.
 
다만, 엔진 스파크 프로그램에 선정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의 최소 요구 조건이 충족되어야 한다. 첫 번째로, 해당 프로젝트는 코반 테스트넷에서 완벽하게 작동되어야 한다. 이더리움 블록체인과 게임 서버와의 연동이 제대로 되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두 번째로, 엔진 플랫폼을 어떤 식으로 프로젝트에 사용할지에 대한 상세한 개요가 요구된다. 엔진의 기술이 어떻게 해당 프로젝트를 보완할 수 있을지, 어떤 식으로 적용 및 시너지가 날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 등이 담겨야 한다. 마지막으로, 모바일 친환경적이며 SSL 인증을 받은 사용자 친화적인 웹사이트가 필요하다.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나 스크린샷이 있으면 더욱더 좋다. 프로그램 신청서와 자세한 내용은 엔진 코리아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엔진 플랫폼 조기 지원 프로그램은 지난 8월부터 올해 1월까지 진행되었고, 이 기간에 전 세계로부터1,000개가 넘는 신청서를 접수 받았다. 신청 프로젝트 중 토큰 이코노미나 게임 이코노미의 현실성, 서비스 구현 가능성, 지원 기업의 기존 서비스·게임 개발 성공 사례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20명의 개발자들의 40개 프로젝트를 최종 선정해 기술 및 마케팅 지원을 하였다. 엔진 플랫폼 기반의 새로운 수익화 방안, 자금 조달 방법을 구축할 수 있는 장점으로 전 세계 게임 스튜디오를 중심으로 큰 관심을 받았다.
 
한편, 엔진은 오는 5월 21일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에서 '블록체인 게이밍'을 주제로 한 밋업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엔진 코인의 생태계, 비전, 엔진 플랫폼 데모 시연 등을 다룰 예정이다. 특히, 엔진 코리아의 개발지원 담당자가 엔진 플랫폼을 통해 직접 블록체인 아이템을 만들고 게임에 적용하는 방법을 보여줄 예정이다. 행사 참가 신청은 온오프믹스를 통해 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