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티비(TV) '프릭엔', 태국 글로벌 연예채널 'STAR K'와 함께 태국 1인 미디어 시장 공략 나서

등록일 2019년05월17일 09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프릭엔이 태국의 글로벌 연예채널 STAR K와 함께 현지 1인미디어 시장 공략에 나선다.
 
아프리카TV 자회사 프릭엔은 16일 태국의 연예 전문 케이블 방송 채널인 STAR K(스타케이)와 '태국 내 콘텐츠 및 플랫폼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프릭엔 김영종 대표와 STAR K 이종경 대표가 참석했다.
 
STAR K는 태국의 무료 시청 채널 중에서는 유일하게 24시간 동안 한국의 문화 콘텐츠를 송출하고 있는 글로벌 연예채널이다. 주요 콘텐츠로는 한국의 아이돌을 소개하는 'Idol League', 연예 뉴스 프로그램 'K Today', 음악 전문 프로그램 'Music K' 등이 있다. 현재 STAR K의 방송 채널은 태국 전체 가구의 90%에 해당하는 약 1800만 가구를 대상으로 송출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태국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뷰티, 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한국 문화 콘텐츠를 공동으로 기획·제작해 태국 1인 미디어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콘텐츠 제작에는 프릭엔과 STAR K에서 활동 중인 BJ·크리에이터도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콘텐츠 유통을 위한 플랫폼 확장도 진행된다. 프릭엔은 올 하반기 AI(인공지능)를 통해 아프리카TV BJ들의 인기 영상을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숏 VOD 앱 '프리캣'을 태국에 론칭할 계획이다. 프리캣 태국 버전에는 BJ들의 영상뿐 아니라, STAR K가 보유한 영상들도 함께 서비스될 예정이다.
 
프릭엔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태국 현지에 다양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STAR K를 통해 1인 미디어와 관련한 다양한 비즈니스 확장에도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한편 프릭엔은 다양한 전문 분야의 1인 크리에이터를 발굴 및 육성하는 아프리카TV의 자회사로 전문 강의 채널 '아프리칼리지'와 팟캐스트 '팟프리카', 숏 VOD 앱 '프리캣'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