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NBT 적립형 콘텐츠 플랫폼 '캐시피드' 베타 오픈

등록일 2019년05월24일 11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NBT(대표 박수근)는 24일, 재미있는 콘텐츠를 보기만해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캐시를 지급하는 신개념 적립형 콘텐츠 플랫폼 '캐시피드'를 베타오픈 했다고 밝혔다.

 

캐시피드는 18~24세 연령층을 중심으로 3분 이내로 짧고 간편하게 콘텐츠를 즐기는 '스낵 콘텐츠(Snack Contents) 소비 트렌드'에 착안해 개발한 앱이다. 유튜브 등 온라인 상의 인기 콘텐츠를 자유롭게 시청하고, 이에 대한 보상으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캐시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캐시피드가 제공하는 콘텐츠는 크게 두 가지다.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유명 크리에이터들의 영상 콘텐츠를 핵심만 정리한 '텐컷(10 CUT)'과, 뷰티∙패션∙게임∙푸드 등 모바일 유저들의 선호도가 높은 콘텐츠만을 골라 선보이는 '취존(취향존중)'이다.

 

캐시피드와 제휴된 크리에이터들은 자신의 콘텐츠를 편집해 캐시피드에 업로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조회수 등 성과에 비례해 일정 금액을 보상받게 된다. 더불어, 유튜브, 웹사이트 등 원본 콘텐츠로 이동하는 기능을 통해 자신의 채널에 유저를 유입시키고 나아가 팬으로 확보할 수 있다.

 

유저 입장에서는 화제성과 재미, 취향을 고려한 양질의 콘텐츠를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 활동내역에 따라 하루 최대 120캐시를 적립 받아, NBT가 운영하는 모바일 잠금화면 서비스 '캐시슬라이드' 내 상점에서 편의점, 문화상품권, 모바일 쿠폰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박수근 NBT 대표는 “캐시피드는 이달 초 베타버전 론칭 후 일주일 만에 일일 조회수 15만을 넘어서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면서, “내달까지 채널 100개 오픈을 목표로 두고 있으며, 향후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수급하고 크리에이터와의 소통 기능을 강화해 이용자 확대 및 만족도 향상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