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BIC 조직위, 日 최대 인디게임 축제 '비트서밋'에 공동관 마련... 국내 인디게임 잠재력 알린다

등록일 2019년05월31일 13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이하 BIC 조직위)가 6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개최되는 일본 최대 규모의 인디게임 축제 'BITSUMMIT 7 SPIRITS(이하, 비트서밋)'에서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이하 BIC 페스티벌) 공동관을 운영한다. BIC 페스티벌의 이름으로 참가하는 '비트서밋'은 이번이 세 번째다.

 

오는 6월 1일부터 2일까지 일본 교토 미야코멧세에서 열리는 '비트서밋'은 올해로 7회를 맞이한 일본 최대 규모의 인디게임 축제로, 매년 24개 국가에서 100개 이상의 인디게임이 모이는 글로벌 행사이다. 국내외 개성강한 인디게임은 물론, 업계를 선도하는 연사의 강연과 뮤지션들의 공연까지 만나볼 수 있다.

 

BIC 조직위는 'BIC 페스티벌 2018' 참가 기업들의 후속 케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번 공동관을 운영하게 된다. 해외 브랜드마케팅 지원을 통해 참여하는 인디게임 개발사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더 나아가서는 네트워크 지원을 통한 비즈니스 창출의 기회까지 마련하겠다는 목적이다.

 

올해 '비트서밋' 공동관에 함께 참여하는 개발사는 총 4곳이다. 부활을 위해 7일간의 시련을 경험하는 버프스튜디오의 '7 Days', 동양의 저승세계 탐험을 그린 Rootless Studio의 '사망여각', 신인류의 진흙탕 전쟁 액션을 즐길 수 있는 펄스스튜디오의 '리틀보이', 몰려오는 좀비들과 좀비 타워를 제거하는 코구의 '데드 2048'이 BIC 페스티벌을 대표해 공간을 마련한다.

 

이에 BIC 조직위는 공동관에 참여하는 4개사의 성공적인 전시를 위해 ▲홍보물과 항공권, 숙박, 네트워킹, 비즈니스 미팅 등의 공동관 구축 사전 준비 ▲비트서밋 및 일본 게임시장 현황 공유 세미나 ▲공동관 부스 등을 지원한다.

 

서태건 BIC 조직위원장은 "비트서밋에 공동관으로 참여하여 국내 인디게임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국내 개발사가 이번 행사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라며, "향후 비트서밋 외에도 BIC 조직위는 국내 인디게임 개발사가 전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 지역 게임산업육성을 위해 부산광역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으로 부산글로벌게임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우수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하여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와 함께 매년 BIC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