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빠진 'E3 2019', 마이크로소프트가 책임진다… '사이버펑크' 등 신작과 차세대 기기 공개

등록일 2019년06월10일 14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미국 최대 게임 쇼 '일렉트로닉 엔터테인먼트 엑스포 2019(이하 E3 2019)'에서 마이크로소프트가 한국 현지시간으로 10일, 다수의 기대작과 자사의 차세대 게임 기기 '프로젝트 스칼렛(Project Scarlet)'을 공개했다.

 

예년과 달리 이번 'E3 2019'에는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이하 SIE)가 참여하지 않겠다고 밝혀 글로벌 게이머들의 아쉬움을 남겼지만, 마이크로소프트가 '사이버펑크 2077', '기어스5' 등 기대작들에 대한 정보를 공개해 호평을 받았다.

 

특히 국내 게임사 스마일게이트가 자사의 인기 FPS '크로스파이어 X'를 공개했으며, 'E3 2019' 이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았던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기기 '프로젝트 스칼렛'에 대한 정보도 공개되었다.

 

게임포커스가 'E3 2019'를 통해 공개된 마이크로소프트의 주요 기대작과 차세대 기기에 대한 내용을 정리했다.

 

오리 엔 더 윌 오브 위스프(2020년 2월 11일, Xbox One/PC)

 

 

2015년 엑스박스 및 스팀으로 출시되어 호평을 받은 인디게임 '오리와 눈 먼 숲'의 후속작 '오리 엔 더 윌 오브 위스프(Ori and the Will of the Wisps)'가 2020년 출시된다. '오리' 시리즈는 아름다운 비주얼과 음악이 특징인 플랫포머 액션 게임으로, 지난 'E3 2018'에서 후속작의 트레일러가 공개된 바 있다.

 

'오리 엔 더 윌 오브 위스프'는 2020년 2월 11일, 엑스박스 원(Xbox One)과 PC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사이버펑크 2077(2020년 4월 16일, PS4/Xbox One/PC)

 

 

최근 한국어 더빙 취소 소식을 밝혀 국내 게이머들의 아쉬움을 자아낸 '사이버펑크 2077'의 출시일도 확정되었다. 게임은 2020년 4월 16일, 엑스박스 원과 PC, 플레이스테이션4 등 모든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

 

특히 현장에서 공개된 트레일러 마지막에는 '존 윅' 시리즈로 유명한 배우 '키아누 리브스'의 캐릭터가 깜짝 등장했다. 키아누 리브스는 시연회장에도 직접 등장해 게임의 발매일을 공개해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사이버펑크 2077' 세계관에서도 건재한 '키아누 리브스'의 액션을 기대하자.

 

기어스5(2019년 9월 10일, Xbox One/PC)

 

 

엑스박스 진영을 대표하는 인기 액션 게임 시리즈 '기어스 오브 워'의 최신작 '기어스5'도 곧 게이머들을 만날 예정이다. 이번 작품은 시리즈 최초로 여성 캐릭터가 주연으로 등장하며 보다 다양한 배경에서 게임이 진행되는 등 여러 변화가 일었으며, 프랜차이즈의 새 지평을 여는 만큼 '기어스 오브 워'라는 이름 대신 '기어스'라는 타이틀을 사용한다.

 

게임은 2019년 9월 10일 출시되며, 마이크로소프트는 정식 발매에 앞서 7월 17일 'PvP 테크 테스트'를 진행한다. 현장에서는 3인의 플레이어가 협력하는 '이스케이프 모드'와 영화 '터미네이터' 시리즈의 캐릭터 팩에 대한 내용과 함께 '기어스'의 모바일 게임인 '기어스 팝'의 트레일러가 공개되었다.

 

다잉라이트2(2020년 봄 예정, PS4/Xbox One/PC)

 

 

2015년 출시되어 호평을 받은 오픈월드 액션 게임 '다잉라이트'의 후속작 '다잉라이트2'의 트레일러도 공개되었다. 게임은 2020년 봄에 출시될 예정이며 아직 자세한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다. 트레일러 상에서는 전작에 비해 황폐해진 세계를 만나볼 수 있으며, 이미 감염된 상태의 주인공이 등장해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 것인지에 대한 관심이 모아진다.

 

엘든 링(발매일 미정)

 

 

'매운 맛 장인' 프롬 소프트웨어와 '얼음과 불의 노래'의 작가 조지 R.R. 마틴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은 작품 '엘든 링(Elden Ring)'의 트레일러도 이번 'E3 2019'를 통해 공개되었다.

 

아직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나 발매일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프롬 소프트웨어 특유의 다크 판타지 세계관이 잘 드러난 트레일러로 게이머들의 기대감은 최고조. 게임은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가 유통할 예정이다.

 

프로젝트 스칼렛(2020년 겨울)

 

 

한편, 현장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게임 기기 '프로젝트 스칼렛(Project Scarlet)'에 대한 내용이 공개되었다. '프로젝트 스칼렛'은 기본 8K HD 화질에 초당 120프레임을 지원하며 이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기기 '엑스박스 원 엑스(Xbox One X)'와 비교하면 약 4배 정도 향상된 성능.

 

특히 '프로젝트 스칼렛'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자체 그래픽 카드와 함께 SSD가 기본으로 탑재될 예정이며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 'X클라우드'도 제공될 예정이다. '프로젝트 스칼렛'의 첫 문을 여는 타이틀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대표작 '헤일로' 시리즈의 최신작 '헤일로6'로, 기기와 함께 동시 발매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마이크로소프트의 'E3 2019' 컨퍼런스에서는 반다이남코가 준비 중인 '테일즈 오브' 시리즈의 최신작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Tales of Arise)'와 '헤일로 인피니트', 스마일게이트의 '크로스파이어X'와 레고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포르자 호라이즌4 레고 스피드 챔피언' 등의 다양한 신작들이 공개되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