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OGN 'LG 울트라기어 OSL FUTURES Phase1' 도타 오토체스 부문 A · B그룹 준결승 진출자 확정

등록일 2019년06월13일 15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CJ ENM 게임채널 OGN의 신규 e스포츠리그 'LG 울트라기어 OSL FUTURES Phase1(약칭 : LG 울트라기어 퓨처스 P1)' 도타 오토체스 종목 3일차 경기가 12일(수) 저녁 6시 상암동 OGN e스타디움에서 진행됐다.

 

도타 오토체스 종목은 오프라인 예선을 통과한 32명이 본선에서 8명씩 4개 그룹으로 나뉘어 그룹 스테이지(각 4개 매치 진행)를 치른 후 그룹 상위 4명이 준결승에 진출한다. 순위 결정은 그룹당 4개 매치를 치르는 동안 정해진 순위 포인트(1위 10점, 2위 7점, 3위 5점, 4위 4점, 5위 3점, 6위 1점, 7위 0점, 8위 -1점)를 가장 많이 획득하는 사람이 상위라운드에 진출하는 방식이다.
 
이 날 앞서 진행된 A조의 그룹 스테이지 3 · 4경기에서는 1 · 2경기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거의 준결승 진출을 확정시켰던 ‘Portia’ 이동재 외 ‘Jinsoo’ 박진수, ‘steelo’ 조강현 등 유명 선수들의 준결승 진출 여부가 팬들의 관심거리였다.
 
3경기에서 ‘Portia’ 이동재는 지난 1 · 2 경기가 무색하게 8위로 경기를 마무리 지었고, ‘Jinsoo’ 박진수가 1위를 차지하며 결승 진출에 대한 희망을 밝혔다. 또한 ‘Garnet’ 민경환이 2위를 차지했고, ‘steelo’ 조강현도 3위를 차지하며 상위 라운드 진출에 대한 의지를 이어갔다.
 
이어 벌어진 4경기로 운명이 갈렸다. ‘Depenn’ 서주형이 19라운드에서 가장 먼저 탈락한 것을 시작으로 누적 점수 13점으로 상위권에 있었던 ‘Jinsoo’ 박진수가 27라운드에서 탈락하며 포인트 확보에 실패, 준결승 진출이 무산됐다. 결국 4경기에서 1위는 ‘Son’ 김균동, 2위 ‘HAECHAN’ 김해찬, 3위 ‘steelo’ 조강현 순으로 이어지며 A조는 ‘Portia’ 이동재, ‘Son’ 김균동, ‘Garnet’ 민경환, ‘steelo’ 조강현이 준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2경기까지 특별한 강자 없이 상위권 경쟁을 펼쳤던 B조는 더욱 치열했다. 2라운드까지 누적점수 0점으로 8위를 차지했던 ‘Kangsoon’ 유강민이 3경기 1위를 차지했고, 누적점수 14점으로 1위를 차지하던 ‘Bebe’ 김규연은 7위, 13점으로 2위를 차지하던 ‘sCsC’ 김승철은 8위를 기록하는 등 지난 주 하위권이 상위권에 오르고 상위권 3명이 6~8위를 차지하는 혼전을 벌였다.
 
3경기 종료 시점까지 준결승 진출자가 단 한 명도 가려지지 않은 상황에서 운명의 4경기가 시작됐다. ‘Chi-men’ 이재승이 23라운드에서 탈락하며 8위를 기록해 준결승 진출이 좌절된 가운데 ‘Bebe’ 김규연, ‘Comet’ 윤철이 이어서 탈락했다. 4경기 1위는 초반부터 꾸준히 연승하며 체력을 비축한 ‘god of luck’ 조기태가 차지하게 되며 결국 B조 준결승 진출자는 누적 20점을 기록한 ‘god of luck’ 조기태를 비롯해 ‘sCsC’ 김승철, ‘Schnauze’ 최정식, ‘Bebe’ 김규연으로 확정됐다.
 
다음 주 'LG 울트라기어 퓨처스 P1' 도타 오토체스 경기는 C조와 D조의 그룹스테이지 3 · 4매치가 생중계 된다. 이 날 경기를 통해 준결승에 오를 모든 멤버가 가려지게 될 예정이다.
 
'LG 울트라기어 퓨처스 P1' 도타 오토체스는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OGN TV 채널과 온라인 티빙, 트위치TV, OGN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TV 등으로 생중계된다. 현장 관람을 원하는 관객은 티켓 예매 사이트 티켓링크에서 매주 목요일 저녁 6시부터 예매할 수 있다. 티켓 가격은 5,000원이며 만 15세 이상 1인 2매까지 구매 가능하다.
 
또한, 'LG 울트라기어 퓨처스 P1' 모든 경기에서는 트위치 OGN 채널의 익스텐션 프로그램을 통해 카카오톡 이모티콘, 영화 예매권, 해피머니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실시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8명이 동시에 진행하는 도타 오토체스 종목의 특성상 자신이 원하는 선수의 중계를 골라볼 수 있도록 멀티뷰 중계도 함께 진행된다. 멀티뷰 시청을 원하는 시청자는 osl.ognesports.com에서 시청할 수 있다.
 
'LG 울트라기어 FUTURES P1'은 CJ ENM OGN이 주최 · 주관하고 LG전자의 고성능 게이밍 통합 브랜드 ‘LG 울트라기어’가 타이틀 스폰서로 후원하며 국내에 비디오게임기 PlayStation을 공급하는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가 플랫폼 파트너로 함께 한다. 대회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와 OGN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