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에이수스(ASUS), 세계 최초 DSC기술 적용된 게이밍 모니터 발표

등록일 2019년06월18일 10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ASUS(이하 에이수스)는 자사의 프리미엄 브랜드 ROG를 통해 'E3 2019 AMD Next Horizon'에서 소개된 세계최초 DSC(Display Stream Compression)기능이 탑재된 43인치 게이밍 모니터를 발표했다.

 

해당 스펙을 소화하기 위해선 대부분의 게이밍 모니터들은 복잡한 드라이버 구성과 여러 비디오 신호 포트 연결이 필요했지만 이번 모니터는 4K(3840 x 2160) 해상도에서 144Hz의 초고속 주사율을 Display Port 1.4 하나로 가능케하는 압축기술인 DSC(Display Stream Compression) 기술을 탑재하여 시각적인 손실이 거의 없이 고해상도, 고주사율을 구현한다.

이번에 발표한 모니터는 43인치의 대형 스크린과 함께 AMD Radeon FreeSync 2 HDR 기능을 통해 GPU 프레임을 부드러우면서 끊김 없는 영상을 제공하여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어 갈 수 있어 대화면에 144Hz 프레임을 기반으로 HDR를 즐길 수 있다.

 

VESA Display HDR 1000규격을 지원하여 기존 SDR의 영상보다 어두운 부분을 보다 어둡게, 밝은 부분은 보다 밝게 만들어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 같이 높은 명암비를 자랑한다. 또한 10 bit의 생생한 컬러 지원과 1000cd/m²의 월등한 휘도로 풍부한 색상 표현력을 구현한다.

 

에이수스 관계자는 “세계최초로 DSC(Display Stream Compression) 기술을 도입한 게이밍 모니터를 발표한 것은 업계 기술력에 있어 상당히 고무적인 것”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개발과 노력으로 최고의 기술력을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