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티비(TV) '프리컷', 성남테크노과학고와 1인 미디어 생태계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19년07월16일 13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아프리카TV '프리컷'이 교육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1인 미디어 영상 편집자 육성에 나선다.

 

아프리카TV 콘텐츠 편집 전문 자회사 프리컷이 16일 성남테크노과학고등학교와 '1인 미디어 영상 편집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프리컷 유재원 대표와 성남테크노과학고등학교 손동학 교장이 참석했다.

 

프리컷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성남테크노과학고등학교와 함께 실무형 영상 편집 인재 양성에 앞장설 방침이다. 우선 성남테크노과학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아프리카TV BJ의 VOD 콘텐츠 제작을 맡김으로써 실무경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매달 프리컷의 전문 편집자가 학교를 방문, 1인 미디어 편집 노하우를 전하고 학생별 멘토링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은 1인 미디어 영상 편집에 관심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학생에게는 매월 활동비를 지급하며, 추후 프리컷 입사 지원 시 우대 혜택을 부여한다.

 

한편 프리컷은 아프리카TV 자회사로 2018년 7월 설립됐다. BJ가 체계적으로 VOD 콘텐츠를 제작 및 홍보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맞춤형 컨설팅도 진행 중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