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게임즈 '화이트데이' 구글 플레이 유료 인기 순위 1위 달성

등록일 2015년11월30일 13시53분 트위터로 보내기

지난 26일 구글 플레이에 전격 출시된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이 출시 첫 주말 구글 플레이 유료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다. 
 
(주)로이게임즈(대표: 이원술)는 모바일 공포 게임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Whiteday: a labyrinth named school)'이 11월 26일, 구글 플레이 버전 출시 이후 유저들의 호평을 받으며 순항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화이트데이'는 유료(Paid) 앱으로서는 이례적으로 매출 순위에서도 100위를 넘어 80위권을 기록하며 그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이에 대해 로이게임즈의 관계자는 "'화이트데이'는 눈에 보이는 성과도 성과지만, 구글 플레이 출시 이후 만점에 가까운 유저 리뷰 평점 4.9점을 기록하며, 특히 '게임성' 면에서 호평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이 관계자는 "물론 이와 같은 성과는 수십 억원 이상의 마케팅 비를 쏟아 붓는 이른바 부분 유료 '대작'들에 비하면 보잘것없다고 볼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경직된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화이트데이' 같은 '도전'은 분명 시사하는 바가 클 것이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게임 역사에 유의미한 발자국을 남기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화이트데이'는 지난 2001년 손노리에서 개발한 동명의 원작을 계승하는 후속작이면서, 동시에 원작을 새롭게 재해석하고 완성도를 끌어올린 '완성판'과도 같은 작품이다. 원작 특유의 게임성과 공포를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비주얼이나 연출 등 모든 것들을 현 세대에 맞춰 강화한다. 여기에 모바일 플랫폼에 맞춘 다양한 시스템을 선보인다. 
 
무엇보다도 '화이트데이'는 일반적인 국산 모바일게임과는 확연하게 차별화되는 출시 전략으로 '도전'을 시작할 예정이기에 더욱 더 눈길을 끈다. 8,800원에 한번 결제하면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풀 패키지의 '유료'(Paid) 앱으로, 부분 유료 모바일게임에서 흔히 이루어지는 과도한 콘텐츠 쪼개 팔기, 무분별한 뽑기(랜덤) 아이템 판매, 친구초대로 대표되는 소셜(Social) 요소 강요 같은 요소들은 모두 배제했다.
 
'화이트데이'는 유저들의 반응과 피드백을 받아서 지속적으로 게임성을 개선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할 에정이며, 12월중에는 애플 iOS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최신 소식은 '화이트데이' 공식 홈페이지(http://www.white-day.co.kr) 및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whiteday2015/)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