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원검'이 왜 나와? 미호요 '붕괴3rd' 아이템 뽑기 오류 발생... 아이템 회수 조치 없어 유저 불만 커져

등록일 2018년09월24일 19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미호요가 개발하고 XD 글로벌과 공동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액션 게임 '붕괴3rd'에서 사전에 공지한 것과 다른 아이템들이 뽑기를 통해 등장해 논란이 일고 있다. '붕괴3rd'의 운영 측은 발 빠르게 해당 문제에 대처했지만, 오류를 통해 획득한 아이템의 회수에 대한 언급이 없어 유저들의 불만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붕괴3rd'에서는 24일 12시부터 '정밀 보급 B'에서 4성 무기 '영원히 저무는 쌍랑'과 4성 성흔 '네겐트로피 드러머 세트 : 슈뢰딩거 밴드'의 등장 확률이 높아지는 이벤트가 진행됐다. 논란은 이번에 진행된 확률 업 이벤트에서 사전에 공지한 것과는 다른 아이템들이 등장하면서 시작됐다. 여기에 아직까지 한국 서버에서는 획득할 수 없는 아이템 '현원검'을 이번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유저들까지 등장하면서 많은 유저들이 해당 오류의 수정을 요구했다.

 

문제를 파악한 '붕괴3rd' 운영 측은 같은 날 12시 30분 경 공지사항을 통해 해당 내용에 대해 확인하고 '정밀 보급 B'를 이용할 수 없도록 조치했다. 또한 이벤트 진행 이후 사용한 유저들의 수정을 '정밀 보급 카드'로 전부 반환하는 것은 물론, 전 유저들에게 '정밀 보급 카드' 3장을 보상으로 제공한다는 내용을 공개했다.

 

그러나 많은 유저들은 이미 획득한 아이템을 회수하겠다는 조치가 없다는 점에서 형평성에 어긋난다고 문제제기를 하고 있다. 오류로 인해 획득한 아이템을 회수하지 않은 채 사용한 수정에 따라 '정밀 보급 카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해당 시간에 게임에 접속하지 못했거나 수정을 사용하지 않은 유저 사이에 형평성의 문제가 생긴다는 것. 특히 이번에 발생한 오류로 인해 기존에는 한국 서버에서 획득할 수 없었던 무기가 등장한 만큼, 형평성과 관련된 유저들의 불만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번 문제가 추석 연휴에 발생하면서 고객센터가 휴무로 인해 정상적인 대응을 하지 못하고 운영 측 역시 아이템 회수와 관련된 별다른 내용을 밝히지 않아 유저들의 불만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