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모바일게임 'Ragnarok Tactics' 태국 지역 서비스 시작

등록일 2019년11월12일 17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그라비티의 태국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테크(GGT, Gravity Game Tech)'가 지난 11월 8일 모바일 게임 'Ragnarok Tactics(라그나로크 택틱스)'의 태국 지역 서비스를 시작했다.

 

라그나로크 IP의 신규 게임을 '태국' 지역에서 최초 공개 및 최초 론칭한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현지 반응은 뜨거웠다. 10월 7일부터 시작한 사전 예약에는 10월 말 집계 기준 50만 명 이상이 될 정도로 현지 유저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또한 정식 출시 전 사전 다운로드를 진행하여 기대감을 높인 결과, 11월 8일 런칭 당일 새벽 5시 기준, 애플 앱스토어 무료 다운로드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무료 다운로드 인기 순위는 12일 현재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모두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매출 순위는 런칭 첫날 애플 앱스토어 2위, 구글은 12일 현재 최고 매출 4위를 기록해 성공적인 초반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Ragnarok Tactics(라그나로크 택틱스)'는 '라그나로크 온라인' 및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으로 태국 시장에서 큰 성공을 이어가고 있는 그라비티의 노하우로 탄생했다. 무엇보다 라그나로크 IP 게임 유저들이 느끼지 못한 '새로운 게임'을 선보인다는 데에 주력했다.

 

이 게임은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로 다양한 라그나로크의 몬스터들을 이용하여 유저가 직접 전투의 배치, 몬스터들 간의 상성을 고려하여 전략을 짜고 전투를 벌이는 게임이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IP 열풍이 지속되고 있는 태국 지역의 서비스를 본격 확장하기 위해 2019년 그라비티의 태국 지사, '그라비티 게임 테크(GGT, Gravity Game Tech)'를 설립해 새로운 라그나로크 IP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그라비티는 'Ragnarok Tactics(라그나로크 택틱스)'를 2020년 상반기 한국에 출시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