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gamefocus.co.kr
SKT T1-콩두컴퍼니 파트너십 계약 체결, 글로벌 콘텐츠 시장 개척 협력
뉴스일자 : 2016년12월14일 17시01분


SK텔레콤 프로게임단 T1(이하 'T1') 리그오브레전드팀(이하 'LoL팀')이 2016년 12월 14일 e스포테인먼트 기업 '콩두컴퍼니'와 글로벌 컨텐츠 비지니스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T1과 콩두컴퍼니는 협업을 통해 글로벌 컨텐츠 시장을 개척한다는 계획이다.

T1은 2012년 12월 창단 이후 LOL 챔피언스 코리아5회 우승, LoL월드챔피언십 3회 우승이라는 위업을 달성한 세계 최고의 명문 구단으로, LOL 최고의 스타 플레이어 'Faker' 이상혁, 환상의 듀오 'Bang' 배준식과 'Wolf' 이재완, 'Blank' 강선구, 'Peanut' 한왕호, 'Huni' 허승훈, 'Profit' 김준형, 'Sky' 김하늘로 구성되어 있다.

무결점의 화려하고 뛰어난 플레이로 전 세계 e스포츠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T1은 앞으로 글로벌 라이브 방송과 VOD 컨텐츠의 원활한 공급을 위하여 e스포츠 컨텐츠 전문 기업인 콩두컴퍼니를 파트너로 선택했다.

콩두컴퍼니는 다년간 해외 컨텐츠 사업을 통하여 쌓은 노하우와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T1의 글로벌 라이브 방송, VOD 컨텐츠를 기획하고 제작 준비를 마친 후 본격적인 서비스를 2017년 2월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SK텔레콤 스포츠단 김선중 단장은 "다른 프로스포츠와는 차별화된 e스포츠 만의 고유한 비지니스 모델의 고도화를 통해 글로벌 마케팅의 새로운 장을 마련하고, e스포츠 팬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 제작에 앞장 서겠다"라고 말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gamefocu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