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gamefocus.co.kr
'리니지'에 이어 온라인 IP 성공 이어질까? 넥슨 '던전앤파이터: 혼'
뉴스일자 : 2017년01월11일 15시58분


'던전앤파이터: 혼(이하 던파: 혼)'은 전 세계 5억 명의 회원을 보유한 한·중·일 최고의 인기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의 첫 3D 모바일게임이다. 원작 2D 그래픽의 캐릭터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3D 버전으로 최초 등장하며, 다양한 스킬 콤보로 원작의 액션은 그대로 계승하는 한편 모바일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혼 스킬'을 새롭게 선보여 모바일 플랫폼만의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던파: 혼'은 오는 1월 12일 국내 안드로이드OS와 iOS를 통해 출시된다.

원작 '대전이' 사건 이전의 오리지널 스토리
'던파: 혼'은 원작의 '대전이' 업데이트 이전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모험가들이 '힐더'에 의해 기억을 잃은 채 과거로 돌려 보내지게 되고, '세리아'를 만나면서 기억을 찾기 위한 과정에서 일어나는 도전과 탐험을 그리고 있다. '대전이'는 2013년 9월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에서 진행한 대규모 업데이트로, 시공간이 뒤틀린다는 콘셉트와 함께 기존에 있던 마을 '로리엔'과 던전 '헨돈마이어' 등이 게임 내에서 사라지게 됐다. '던파: 혼'에서는 그 동안 만나볼 수 없었던 '로리엔'과 '헨돈마이어' 등이 배경으로 등장해 과거의 향수를 느낄 수 있다.

'던전앤파이터' 사상 최초, 3D 그래픽 캐릭터 등장
'던파: 혼'에서는 2D 그래픽의 원작 캐릭터가 3D 그래픽으로 새롭게 등장해 더욱 부드러운 액션과 입체감 있는 캐릭터의 외형을 선보인다. 캐릭터는 귀검사, 마법사, 격투가, 거너 등 네 가지 직업으로 구성돼 있으며, 캐릭터 별로 수십여 종의 새로운 스킬을 즐길 수 있다. 특히, 15레벨에 도달하면 각 직업 특성에 맞는 전직을 선택할 수 있어 더욱 새로운 액션을 경험할 수 있다.

모바일 버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강력한 궁극기 '혼 스킬'
'던파: 혼'에서는 모바일 버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혼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몬스터를 공격할 때마다 '혼' 게이지가 쌓이게 되며, 일정 수치를 달성할 경우 화면을 가득 채우는 광범위 공격 '혼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전직 후에는 2단계의 '혼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캐릭터 주면으로 귀수를 불러내 적들을 공격하는 귀검사의 '혼 스킬'
공중으로부터 원격 지원을 요청해 캐릭터 주변에 폭격을 퍼붓는 거너의 '혼 스킬'
캐릭터 전면에 화산을 폭발시켜 적들을 공격하는 마법사의 '혼 스킬'
응축한 기를 폭발시켜 두 개의 회오리를 소환하여 공격하는 격투가의 '혼 스킬'

 
직접 조작하는 화려한 스킬 콤보의 짜릿함
'던파: 혼'에서는 대시와 회피, 다양한 스킬 연계기를 이용한 직접 조작의 쾌감을 경험할 수 있으며, 던전에 따라서는 자동 전투도 함께 지원한다. 특히, 여섯 개의 스킬 슬롯에 이용자가 원하는 대로 스킬을 등록한 후 적을 공중에 띄워 공격을 가하거나 땅에 내치는 등 다양한 콤보로 몬스터를 사냥하는 짜릿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적으로부터 입는 피해량이 대폭 감소되는 '슈퍼아머' 및 스킬 사용 대기 시간 '쿨타임' 등을 활용한 전략적인 전투도 즐길 수 있다.


시나리오 던전

일반 던전

 
레이드
'던파: 혼'에서는 'AI(인공지능) 레이드' 모드와 '실시간 레이드'를 지원하며, 출시 버전에서는 'AI레이드'를 즐길 수 있다. 'AI레이드'는 플레이어가 세 명의 AI 캐릭터와 팀을 이뤄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모드다. 레벨 별로 불(화), 물(수), 빛(명), 어둠(암)의 다른 속성을 지닌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며, 보스 몬스터마다 공격 패턴과 속성이 다르기 때문에 캐릭터의 속성을 강화하고 회피 기술을 적절하게 사용해야 한다. 레이드에 성공하면 해당 등급의 무기와 액세서리를 획득할 수 있다.


PVP 모드

'던파: 혼'에서는 'AI 대전'과 '실시간 대전'의 두 가지 대전 모드를 지원한다. 'AI 대전'은 유저의 조작 없이 AI로만 진행되는 PVP이며, '실시간 대전'은 게임에 접속하고 있는 유저들이 직접 조작하여 대전을 벌이는 PVP이다. 모든 PVP는 무제한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특히, PVP 진행 시 캐릭터 별로 특성에 맞는 PVP 전용 반격기술과 스킬 세팅칸을 지원해 자신의 실력을 뽐낼 수 있다. 또한, 다양한 기술의 조합과 회피 기술의 적절한 사용을 통해 대전 게임 못지 않은 재미를 즐길 수 있다. 랭킹 점수는 일주일마다 초기화 되며, 랭킹 점수가 높은 순으로 보상이 차등 지급된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gamefocu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