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gamefocus.co.kr
리니지2 레볼루션 '지드래곤'부터 프로야구 H2 '레드벨벳'까지... 다시 시작되는 게임모델 경쟁
뉴스일자 : 2017년03월20일 09시50분


하루에도 셀 수 없이 많은 게임이 출시되며 자사의 게임을 유저들에게 알리기 위한 게임사들의 홍보 경쟁이 격화되고 있고 많은 게임사들이 대중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유명 연예인들을 이용한 스타 마케팅을 통해 게임과 스타의 이미지를 결부시켜 대중들에게 자사의 게임을 각인시키려 노력하고 있다.

아직 대중에게 인지도가 낮은 신작 게임일수록 '연예인 XX의 게임' 혹은 'XX가 선택한 게임'임을 강조하여 게임과 홍보모델의 이미지를 더 밀접하게 만들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유명 아이돌에만 머물던 연예인 게임모델들이 김건모, 윤상, 송지효 등 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연령대의 모델들로 확장되고 있어 눈길을 모은다. 게임포커스는 최근 게임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연예인 모델들을 정리해봤다.

신스타임즈 '태양' – 김건모, 우주소녀, 몬스타엑스

신스타임즈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태양'은 최근 김건모, 우주소녀, 몬스타엑스를 홍보모델로 선정하고 각각의 스타일을 살린 주제곡을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모바일 해상 MMORPG 태양은 게임의 주무대가 바다인 만큼 바다와 관련된 송창식의 명곡 '고래사냥'을 각각 김건모, 우주소녀의 개성을 살린 각각의 버전을 공개했으며 몬스타엑스 버전은 현재 공개되지 않았다.

현재 공개된 태양의 공식 OST 고래사냥은 김건모의 시원스런 가창력을 공개한 버전과 우주소녀의 귀여운 매력을 잘 살린 버전이 공개됐으며 가사에 태양의 매력과 특징을 잘 담아내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김건모, 우주소녀, 몬스터엑스를 홍보모델로 선정하고 다양한 연령층의 사람들에게 게임을 홍보하고 있는 태양은 거대한 쓰나미로 전 세계의 육지가 대부분 사라지고 육지의 한정된 자원을 차지하기 위해 6개의 연맹이 치열한 전투를 벌이는 내용을 배경으로 삼고 있는 해상 MMORPG이다. 글로벌 정치 체제의 수수께끼 조직 리데린의 영향으로 6개 연맹이 전신 동맹 G.I.A.N.T를 설립하면서 점점 더 흥미로워지는 스토리를 자랑하는 작품이다.

테이크원컴퍼니 '연애가 필요해' – 공찬(B1A4)

인기 아이돌 그룹 'B1A4'의 공찬과 데이트한다는 설정으로 눈길을 끈 테이크원컴퍼니의 '연애가 필요해'는 게임의 주인공 공찬이 등장하는 홍보영상을 공개했다.

연애가 필요해는 인기 아이돌과 가상 연애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시리즈로 그 첫 작품이 공찬이 출연한 '연애가 필요해: #1. 공찬 편'이다. 특히 실제로 게임의 장면을 촬영한 시네마 영상을 통해 게임을 진행해 리얼함을 높였으며 유저의 선택에 따라 엔딩이 바뀌는 멀티 엔딩 방식과 함께 여러 분기마다 다른 상황이 전개돼 매번 다른 경험을 접할 수 있다.

테이크원컴퍼니는 이번 공찬 편 외에도 '시크릿'의 전효성, 달샤벳의 '수빈'의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며 4~5월 중에는 '프로듀스 101'에 출연한 멤버들로 구성된 걸그룹 '아이비아이(I.B.I)' 김소희가 출연한 김소희 편이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에 공찬이 출연한 홍보 영상은 주인공이 공찬과 썸을 타면서 벌어지는 여러 상황들을 담고 있으며 카메라를 향해 자연스럽게 말을 하는 공찬의 모습에 내가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을 받게 한다.

펀셀 'Wing 전장의 날개' – 타이거JK

펀셀 123이 서비스 중인 'Wing 전장의 날개'는 국내를 대표하는 힙합 래퍼 '타이거JK'를 홍보모델로 발탁하고 강렬한 홍보영상을 공개했다.

전장의 날개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더 진화된 전장의 날개 시즌2를 공개했다. 펀셀123은 전장의 날개 시즌2를 통해 75레벨부터 입장이 가능한 '카르마' 던전과 카르마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신의 각성 세트를 공개했다. 카르마 던전은 혼자서 10가지 시련을 이겨내야하는 전생의 문과, 파티원과 함께 도전하는 현생의 문 두 가지 코스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특별한 육성시스템 '에코 크래프트'와 신규 날개 및 펫을 추가하는 등 세부 콘텐츠에서도 크고 작은 변화가 생겼다.

한편 전장의날개가 시즌2를 기념해 공개한 타이거JK가 출연한 홍보영상은 속박돼 있던 타이거JK가 속박에서 벗어나 각성하는 과정을 그리고 있으며 BGM에 그의 명곡인 몬스터를 활용해 그 과정에 대한 박진감을 더욱 높이는데 성공했다.

라인콩코리아 '여명 for Kakao' – AOA 설현

라인콩코리아와 카카오가 지난 14일 출시한 '여명 for Kakao'는 인기 아이돌 'AOA'의 설현을 홍보모델로 발탁해 눈길을 끌었다.

건강한 매력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설현은 컴투스의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에 AOA 그룹으로 홍보모델로 활동한 적은 있었으나 개인으로 홍보모델로 참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모바일 MMORPG '여명 for Kakao'는 뛰어난 그래픽을 바탕으로 한 논타겟팅 방식의 전투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특히 날개 시스템을 통한 비행과 공중 전투 시스템을 통해 색다른 액션 감각을 자랑한다.

설현의 인기와 높은 게임성에 대한 정보가 알려지며 서비스 전부터 사전 예약자 수 1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기대를 모은 이 작품은 출시 2일만에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에서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하는 등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아이지지닷컴 '로드 모바일' – 송지효

아이지지닷컴이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 게임 '로드 모바일'은 '런닝맨' 등을 통해 강한 이미지를 쌓아 온 여배우 송지효를 홍보모델로 선정하고 강렬한 홍보영상을 공개했다.

'군주의 귀환' 1편과 2편이라는 이름으로 공개된 홍보 영상 중 첫 편에서는 갑자기 성을 침범한 적에 맞서 자신의 나라와 백성들을 지키기 위해 투항의 의지를 불태우는 송지효의 모습을 담고 있다. 반면 2편에서는 적에게 붙잡혀 감옥에서 고문 당하기 직전인 송지효가 아군들에게 원군을 요청해 앞으로 벌어질 치열한 전투를 예고하고 있다.

한편 로드 모바일은 글로벌 3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모바일게임으로 탄탄한 게임성과 전략적인 콘텐츠를 바탕으로 한 정과의 두뇌 싸움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넷마블게임즈 '리니지2 레볼루션' – 지드래곤

작년 국내 출시를 앞두고 김명민을 홍보모델로 선정하고 전형적인 서양 판타지의 세계관을 반영한 게임 세계관과는 달리 사극이 생각나는 독특한 CF를 공개한 넷마블게임즈의 '리니지2 레볼루션'은 본격적인 글로벌 공략을 앞두고 한류 스타 지드래곤을 홍보모델로 발탁해 글로벌 시장에 대한 도전장을 내밀었다.

엔씨소프트의 인기 PC MMORPG '리니지2'의 IP를 활용한 리니지2 레볼루션은 출시 첫 날 매출 79억원을 기록하고 14일 만에 매출 1천억 원을 돌파, 월 매출 2060억 원을 기록하는 등 약 3달 동안 구글 플레이 최고매울 1위를 유지하며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는 중이다.

본격적인 해외 시장 공략을 앞두고 넷마블게임즈는 아이돌 그룹 '빅뱅'의 리더 지드래곤을 홍보모델로 발탁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지드래곤은 뛰어난 작곡 및 프로듀싱으로 빅뱅의 많은 곡을 작곡했으며 남다른 패션스타일 때문에 국내 대표 패셔니스타로 손꼽히고 있다.

이번 홍보 영상에서는 그런 지드래곤의 특색을 잘 살려 평범해지는 것 같아 남을 따라하는게 싫다고 말하는 지드래곤이 리니지2 레볼루션을 즐긴다는 것 자체가 레볼루션이라 언급해 이 게임의 특별하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드러내고 있다.

엔시소프트 '프로야구 H2' – 레드벨벳

최근 '루키(Rookie)'로 큰 인기를 끈 걸그룹 '레드벨벳'은 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예정인 야구 매니지먼트 '프로야구 H2'의 홍보모델 겸 게임 내 매니저로 등장할 것을 예고했다.

엔트리브소프트가 개발하고 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예정인 프로야구 H2는 유저가 구단주 겸 감독이 돼 야구단을 운영하는 모바일게임이다. 유저들은 승부예측, 매니저 조언 시스템, 선수 훈련, 미니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나만의 야구단을 최고로 키울 수 있다.

프로야구 H2는 '러시안 룰렛', '아이스크림 케이크', 루키를 통해 밝은 이미지로 사랑을 받은 레드벨벳을 홍보모델로 발탁하고 본격적인 게임 출시 준비에 나섰다.

레드벨벳은 홍보모델 뿐만 아니라 게임 안에서 매니저로 등장해 유저들을 도울 예정이다. 프로야구 H2 게임 안에서 레드벨벳은 게임 가이드 제공, 시즌 성적 요약, 선수 평가 등 유저들의 게임 플레이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본격적인 홍보영상 공개 전 레드벨벳 화보 및 매니저 이미지 메이킹 영상을 공개해 게임에서 등장할 상큼한 레드벨벳의 모습을 미리 공개해 기대감을 모았다.

사이게임즈 '섀도우버스' – 윤상, 윤건, 개리, 박나래

사이게임즈가 글로벌 서비스하는 '섀도우버스'는 실력파 뮤지션 윤상, 윤건, 개리와 대세 개그우먼 박나래를 홍보모델로 선정하고 게임의 특징을 잘 설명하는 2편의 CF를 공개했다.

섀도우버스의 CF '오디션'과 '버스' 편에서 사이게임즈는 게임의 특징인 진화와 일발 역전할 수 있는 전략을 강조했다. 먼저 오디션 편에서는 새로운 카드(오디션 참가자)를 보는 심사위원 윤상, 윤건, 개리가 강력한 한 방을 바라는 세 명 앞에 진화한 강력한 참가자 박나래가 등장해 현장의 분위기를 제압해 진화의 강력함을 강조했다.

또한, 섀도우버스의 버스라는 발음을 차용한 버스 편에서는 버스를 타면서 섀도우버스를 즐기는 윤상, 윤건, 개리의 모습을 담고 있다. 특히 개리의 공세에 몰린 윤상이 지겠다고 불안해하자 역전의 타이밍을 보던 윤건이 “왔어. 지금이야”라고 말하며 상황을 역전시켜 짜릿한 승부의 재미를 강조했다. 특히 이 광고에서 나중에 등장한 버스 기사 박나래의 “역전!!!! 거 내려요!!!”라는 찰진 발음과 지겠다고 불안해하는 윤상의 웃음이 나오는 부족한 연기력(일명 발연기)은 이 영상의 백미.

한편, 사이게임즈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대전형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는 일본 유명 카드게임 '바하무트 : 배틀 오브 레전드' 일러스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높은 퀄리티의 카드 디자인과 다양한 카드를 활용한 전략 전술이 중요한 카드 대전이 돋보이는 게임이다.

작년 일본 출시 후 큰 사랑을 받은 섀도우버스는 일본 구글 플레이 'Best of 2016'에서 베스트 대전 게임 부문 대상을 수상 및 론칭 9개월 만에 글로벌 다운로드 800만 명 돌파해 글로벌 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출시 보름 만에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10위 권에 오르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gamefocu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