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gamefocus.co.kr
'흥미진진' 2017 KBO 리그, 각팀 순위 경쟁만큼 치열한 야구게임들의 장외 대결
뉴스일자 : 2017년04월20일 11시40분


국내 프로야구 팬들이 손꼽아 기다렸던 '2017 KBO 리그'가 드디어 지난 지난 3월 31일 개막했다.

개막 후 약 20여 일이 지나면서 본격적인 각팀의 순위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아직 시즌 초지만 지난 해 하위권에 쳐져있던 기아 타이거즈와 롯데 자이언츠, KT 위즈 등이 탄탄한 전력을 선보이며 앞서나가고 있으며, 지난 해 우승팀이 두산 베어스와 전통의 강호 삼성 라이온즈가 하위권에 쳐지며 올 시즌 프로야구 대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또한, 리그 초반부터 각 팀들의 대형 트레이드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며 벌써부터 포스트시즌 진출을 향한 각팀들의 전력질주가 시작되고 있어 프로야구에 대한 팬들의 관심도 어느때보다 높아진 상황이다.

이러한 프로야구의 인기 만큼이나 국내 게임사들의 프로야구 게임 경쟁도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다. 프로야구게임 전통의 강호 컴투스를 시작으로 엔씨소프트, 넷마블게임즈, 네오위즈는 물론 넵튠 등 주목받고 있는 신예 게임사들까지 '야구게임 좀 만들어 봤다'고 하는 국내 유명 게임사들이 총 출동해 야구게임 경쟁을 벌이고 있다.

과연 어떤 회사가 어떤 야구게임으로 유저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을까?

컴투스프로야구2017

2005년부터 10년 넘게 서비스 된 컴투스의 대표 모바일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의 최신작 '컴투스프로야구2017(이하 컴프야2017)'은 각 리그가 종료된 후 선수의 능력치를 정하는 일반적인 야구게임과는 달리 매 주 단위로 선수 정보를 업데이트하는 '라이브 카드' 시스템을 적용해 최신의 리그 정보를 빠르게 업데이트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지난 해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 스포츠게임 매출 1위를 기록한 '컴프야2016'의 게임성과 노하우를 계승해 기존 시리즈 팬들에게 매력을 크게 어필하고 있다.

한편 컴투스는 지난 4월 5일 프로야구 개막을 기념해 2017년 신규 로스터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100% 플래티넘 팩, 고유 능력 변경권, 럭키박스 아이템 등이 담긴 '2017 특별 패키지'를 제공해 유저들의 복귀를 지원하고 있다.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에이스프로젝트가 개발한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이하 컴프매2017)'는 2017년을 맞이해 대규모 시즌 업데이트를 지난 17일 진행하고 야구 팬을 맞이했다.

먼저 컴프매 2017는 KBO의 경기 정보를 기반으로 한 컴프매 LIVE 모드에 매일 원하는 팀의 선수들을 선택해 기록을 예측하는 '기록예측' 모드와 모든 경기의 승패를 예측하는 '승부예측' 모두를 추가했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모드에서 획득한 포인트로 매주마다 최근 기록이 반영되는 라이브 선수를 영입해 조커로 활용하는 등의 혜택을 제공, 실제 프로야구 경기를 보면서 게임을 즐기는 재미를 더 높였다.

한편 컴프매 2017은 발랄한 분위기의 걸그룹 '라붐'을 홍보모델로 발탁하고 유저들과의 친밀도를 높였다. 컴투스는 라붐 멤버들의 매력을 잘살린 치어리더 스킨, 배지 상품 등을 추가하며 눈길을 끌었다.

한편 라붐은 '아로아로', '상상더하기', '겨울동화' 등 다양한 곡을 통해 귀엽고 발랄한 이미지로 큰 사랑을 받은 걸그룹으로 최근 컴백 타이틀곡 '휘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컴백 초읽기에 들어갔다.

마구마구 2017 for Kakao

국내 최장수 PC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의 게임성을 계승한 넷마블게임즈의 캐주얼 모바일 야구게임 '마구마구 2017 for Kakao'도 프로야구 시즌 개막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마구마구 2017 for Kakao는 다양한 선수 카드와 마구마구 시리즈 특유의 SD 캐릭터로 구현된 선수의 모습과 '리그 모드', '홈런 혼자하기', '배틀모드', '도전 모드' 등의 흥미로운 모드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한편 넷마블게임즈는 프로야구 리그 개막을 기념해 타 구단 이용자와 실시간 대전 결과를 진행하고 이에 따라 순위가 결정되는 'RVR 모드'와 같은 연도 내 단일팀을 구성할 시 강력한 능력치를 발휘하는 세트덱, 기존 출시된 일반카드와 차별화된 능력을 보유한 최상급 신규 카드 '에이스' 카드 등을 추가했다.

또한 업데이트를 기념해 마구마구 2017 for Kakao는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6성 에이스 카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사만루2017

넷마블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리얼 야구 게임 '이사만루2017'도 프로야구 시즌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사만루2017는 지난 30일 2017년 신규 로스터와 기록을 반영한 업데이트와 최대 10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멀티턴 대전'을 추가했다. 또한 골드를 이용해 100% 강화가 가능한 트레이닝 시스템과 연도, 구단, 선수 종류 등에 따라 효과가 다른 '조합형 팀 덱'을 적용 시켜 유저들의 선수 구성의 자유도를 높였다.

한편 이사만루는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복귀하는 유저들을 위해 7일 동안 접속만 해도 100만 골드, '오버롤 86 이상 선수팩'을 제공했으며 이번에 업데이트 된 멀티턴 대전 플레이 한 유저들에게는 '오버롤 88 이상 선수팩'을 증정했다.

진짜야구 슬러거 for Kakao

네오위즈는 PC 온라인 버전으로 장기간 서비스한 '슬러거'를 소재로 한 모바일 야구게임 '진짜야구 슬러거 for Kakao'를 프로야구 시즌 개막을 앞둔 지난 3월 2일 출시하고 모바일 야구게임 전쟁에 참전했다.

진짜야구 슬러거 for Kakao는 슬러거가 자랑하던 정교하게 분석된 각 구단 및 선수들의 데이터가 강점인 게임으로 네오위즈는 모바일 버전 출시를 앞두고 더욱 향상된 그래픽과 AI를 추가해 게임성을 높였다.

한편 진짜야구 슬러거 for Kakao는 프로야구 개막을 기념해 게임에서 제공되는 미션을 완료를 통해 빙고를 완성하면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와 함께 빙고 달성 횟수에 따라 시즌 초기화권, 스페셜 드래프트 10장, 구단선택 커리어하이 S등급 선수 카드 등을 제공하고 있다.

프로야구 H2

애플 앱스토어 전체 게임 매출 순위 6위 및 스포츠 장르 2위, 구글 플레이 전체 게임 매출 순위 7위 및 스포츠 장르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야구게임 신작 '프로야구 H2'는 7년 간 서비스를 진행한 프로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매니저 온라인' 개발진의 노하우가 담긴 모바일 야구 게임이다.

프로야구 H2는 10명의 이용자와 실시간으로 리그 순위를 다투는 페넌트레이스 모드, 각종 정보를 정리하여 보여주는 기사화 시스템과 인포그래픽, 데이터 분석을 통해 예측 능력을 경쟁하는 승부 예측 콘텐츠 등 다양한 콘텐츠가 특징인 작품이다.

지난 3월 30일 프로야구 시즌 개막 하루 전에 정식 출시된 프로야구 H2는 출시와 동시에 엔씨소프트의 인기 PC 게임과의 연계 이벤트와 프야매 개발진의 게임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출시 하루 만에 구글 플레이 스포츠 게임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한편 프로야구 H2는 최근 음악은 물론 예능, 드라마 등 여러 부분에서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걸그룹 레드벨벳을 홍보모델로 지정하고 이들이 등장하는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또한 레드벨벳은 게임 내 매니저로 등장해 유저들의 플레이를 지원할 예정이다.

레전드라인업

지난 2012년 '넥슨프로야구마스터'를 개발한 넵튠의 모바일 '레전드와인업'도 4월 출시를 앞둔 따끈따끈한 신작이다.

레전드라인업은 기본 리그를 포함해 홈런더비, 랭킹전과 같은 다양한 게임모드와 경기 도중 득점 찬스 또는 실점 위기 상황에 타자 혹은 투수로 직접 경기에 참여해 콘트롤로 위기를 극복하는 게임 플레이가 특징인 모바일 야구게임이다.

특히 현재 활동 중인 KBO 10개 구단과 현역 야구 사진 및 2016년 시즌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된 레전드라인업은 구단 전속 작가와의 계약을 통해 이전 야구게임에서 보기 힘들었던 전신 중심의 이미지가 활용돼 보는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gamefocu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