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gamefocus.co.kr
[금주의 게임일정]넷마블 '테라M' 미디어 쇼케이스 8일 개최, '씰: 뉴월드' 5일 출시
뉴스일자 : 2017년09월05일 09시55분


9월 첫째 주에는 PC부터 모바일, 그리고 콘솔까지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신작 게임들이 출시된다.

먼저 5일에는 말하는 도둑 고블린 '스틱스'의 모험을 다룬 '스틱스: 샤드 오브 다크니스'가 한국어화를 거쳐 정식 발매되며, 같은 날에는 쿤룬코리아의 신작 모바일게임 '씰: 뉴월드' 또한 CBT를 마치고 정식으로 출시된다.

이어 다음 날인 6일에는 번지 소프트웨어가 개발한 명작 슈팅 RPG '데스티니2'가 양대 콘솔 기종을 통해 발매되며, 마지막으로 7일부터 20일까지 넥슨의 무협 MMORPG '천애명월도' 파이널 테스트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이번 주에는 넷마블이 개최하는 게임 관련 행사 2종이 준비되어 있다.

먼저 5일에는 장애학생들의 e스포츠 올림픽 '전국장애학생 e페스티벌'이 올해에도 어김없이 개최되며, 8일에는 넷마블의 하반기 기대작 '테라M'의 미디어 쇼케이스가 개최된다.

게임포커스가 9월 첫째 주 게임 출시 일정 및 게임 행사 일정을 정리했다.

#게임 출시 일정
'스틱스: 샤드 오브 다크니스' 발매 (5일, PC, PS4)

먼저 5일에는 말하는 도둑 고블린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스텔스 액션게임 '스틱스: 샤드 오브 다크니스' 한국어판이 PC 및 PS4 플랫폼을 통해 발매된다.

'스틱스: 샤드 오브 다크니스'는 고블린 종족 중 유일하게 말을 할 줄 아는 '스틱스'의 모험을 다룬 스텔스 액션 게임이다. 장르가 스텔스 액션인 만큼, 잠입과 암살이 게임의 주가 된다.

게임에서는 음료에 독을 타거나 샹들리에의 줄을 끊어 관심을 끄는 등 주위의 오브젝트들을 활용하거나 플레이 도중 얻은 각종 재료들을 조합해 화살, 물약 등의 소비 아이템을 만드는 등 전략적 플레이가 가능하며, '짚라인(Zipline)' 액션을 통해 빠르면서도 은밀한 스텔스 액션도 가능하다.

'씰: 뉴월드' 출시 (5일, 모바일)
이어 같은 날인 5일에는 쿤룬코리아의 신작 모바일게임 '씰: 뉴월드'가 CBT를 마치고 구글, 애플,원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된다.

독특한 콘셉트와 특유의 유머러스함으로 2000년대 초반 국내에서 인기를 끌었던 '씰 온라인'의 IP를 활용해 개발된 '씰: 뉴월드'에는 원작에 등장한 '무사', '성직자', '광대' 등의 캐릭터들은 물론이고, '꾀돌이'와 '삐야' 등 추억의 몬스터들도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더해 정식 출시 이후에는 '군단전', '커플 시스템', 필드 이벤트 '호송'과 '채집' 미션 등 다양하고 방대한 콘텐츠들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데스티니2' 발매 (6일, PS4, XBOX ONE)
다음날인 6일에는 '데스티니'의 정식 후속작인 '데스티니2'가 콘솔 버전으로 먼저 발매된다. PS4 버전은 SIEK가, XBOX ONE 버전은 H2인터렉티브가 유통을 담당한다.

시리즈의 최신작인 '데스티니2'에서는 다양한 모드를 홀로 또는 여럿이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다. 특히, 3인 협력 플레이 미션 '스트라이크' 모드, 6인 협력 미션 '레이드' 모드 등을 지원하며, 여기에 '던블레이드', '아크스트라이더', '센티널' 등 3종의 새로운 서브 클래스도 추가되어 재미를 더한다.

지난 7월 말 오픈베타를 진행하며 정식 발매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 '데스티니2'는 PC 버전보다 콘솔 버전이 먼저 출시된다. PC 버전은 블리자드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 프로그램인 '블리자드 앱'을 통해 독점 서비스되며, 발매일은 10월 24일로 예정되어 있으나 일정은 변경될 수 있다.

'천애명월도' 파이널 테스트 실시 (7일~20일, PC)
이어 7일에는 텐센트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넥슨이 국내 서비스를 맡은 '천애명월도'의 파이널 테스트가 진행된다.

'천애명월도'는 대만의 대표적인 무협 작가 '고룡'이 집필한 동명의 소설 '천애명월도'를 기반으로 한 PC MMORPG로, 탄탄한 스토리와 화려하면서도 중압감 있는 무협 게임의 액션이 특징.
 
7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파이널 테스트에서는 85레벨까지의 방대한 콘텐츠와 총 8개의 문파, 섬세한 조정이 가능한 커스터마이징의 프리셋 신규 스타일 등 다양한 게임 내 기능들을 모두 체험해볼 수 있으며, 1차 테스트에서 주로 나온 한국어 음성 지원 및 UI 디자인 변경, 영상 스킵 기능과 미니맵 및 채팅창 개선도 이루어진다.

#게임 행사 일정
넷마블 '2017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개최 (5~6일)

한편, 5일에는 넷마블이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손잡고 공동 개최해온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게임을 통해 장애학생들의 자존감 및 성취감을 고양하고, 정보화 능력 향상 및 건전한 여가문화 확립을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전국 특수학교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는 행사다.

넷마블은 자사의 대표 게임 '모두의 마블', '마구마구' 등 다수의 종목으로 진행되는 e스포츠 대회를 비롯해 정보경진대회, 게임 오케스트라, VR 4D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넷마블 '테라M' 미디어 쇼케이스 (8일)
이어 8일에는 넷마블의 하반기 최고 기대작 '테라M'의 미디어 쇼케이스가 개최된다.

넷마블이 올 하반기 선보일 예정인 '테라M'은 인기 PC MMORPG '테라'의 IP를 활용해 개발중인 모바일 MMORPG로,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을 넘어 동남아, 일본 등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있는 '리니지2 레볼루션'의 뒤를 이을 기대작으로 손꼽혀왔다.

티저 페이지와 6종의 주요 캐릭터 외에 별다른 정보가 공개되지 않아 업계 및 유저들의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는 가운데, 오는 8일 개최되는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출시 일정과 다양한 게임 정보들이 공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gamefocu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