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gamefocus.co.kr
3강 1중 2약? 2018년 1월 모바일게임 전쟁... 어떤 게임이 승리할까
뉴스일자 : 2018년01월05일 16시05분


2018년 황금 개띠의 해인 무술년 1월 모바일게임 시장에도 황금처럼 반짝 반짝 빛나는 대작들이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인기 PC 온라인게임을 소재로 한 작품부터 매해 기대작으로 손꼽혔던 게임 등 연초부터 모바일게임 유저들을 기쁘게 할 만한 신작들이 출시 될 예정이다. 듀량고, 검은사막 등의 대작부터 틈새시장을 노린 부루마불M 등의 게임까지, 과연 유저들의 선택을 받을 모바일게임은 무엇일까? 신작들을 살펴봤다.


빅 3(야생의 땅 듀랑고, 검은사막 모바일, 로열블러드) 대결 예고

야생의 땅: 듀랑고 - 넥슨

'마비노기'와 '마비노기 영웅전'을 개발한 이은석 디렉터의 신작 모바일게임 '야생의 땅: 듀랑고'는 미지의 공룡 세계에서 생존을 위해 환경을 개척하고 가상의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새로운 스타일의 모바일게임으로, 2014년 외부에 처음 게임 제목이 알려진 후 매번 기대작으로 손꼽힌 작품이었다.

매번 테스트 당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까지 활발히 테스트에 참여했을 정도로 앞선 테스트에서게임성을 인정 받은 듀랑고는 사전 예약 첫 날 30만 명, 1주일만에 100만 명 돌파하며 기대작임을 입증했다.

한편 넥슨을 통해 1월 정식 출시될 듀랑고는 사전 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해 모든 유저들에게 '워프된 택배상자'를 제공하고 150만 명, 200만 명 돌파 시 추가로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검은사막 모바일 - 펄어비스

펄어비스가 개발 중인 '검은사막 모바일'도 1월 기대작 중 하나이다.

인기 PC 온라인게임 '검은사막'의 IP를 활용해 펄어비스가 개발 중인 '검은사막 모바일'은 원작의 주요 콘텐츠를 모바일 디바이스에 맞게 재현함과 동시에 수준 높은 그래픽 퀄리티를 보여주며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여기에 모바일 버전에서만 존재하는 '영지' 시스템, 반려 동물, 말, 토벌 시스템 등이 존재해 원작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재미를 줄 것으로 예상된다.

사전 예약 이벤트 20일 만에 200만 명의 사전 예약자를 모은 검은사막 모바일은 이를 기념해 사전 예약 보상을 기존 '베로든' 의상에 40,000 은화와 100펄까지 추가했다.

로열블러드 - 게임빌

게임빌이 서비스 예정인 '로열블러드'는 100명이 2년간 개발한 모바일 MMORPG이다. 로열블러드는 100: 100 대규모 전투, 최대 500명이 함께하는 길드 시스템, 이벤트 드리븐, 태세 전환 등 독특한 콘텐츠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국내 출시 확정 전 '유나이트 LA 2016', '유나이트 서울 2017', '게임스컴 2017', 'MWU 코리아 어워즈 2017 베스트 그래픽 부문 우수상' 등을 수상하며 게임성을 인정 받은 로열블러드는 사전 예약 시작 보름 만에 100만 명이 사전 예약을 신청하며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1월 12일 국내 출시를 확정 지은 로열블러드는 3월에는 글로벌 출시를 진행, 다국적 대규모 전투를 지원할 예정이다.


대작은 아니지만 뛰어난 게임성으로 중무장했다(부루마불M, 드래곤원정대, 열혈강호M)


열혈강호M - 넥슨

2018년 넥슨의 첫 모바일게임 '열혈강호M'은 원작의 유쾌한 액션을 잘 담은 수집형 횡스크롤 액션 RPG이다. 특히 차별화된 조작 방식으로 액션의 재미와 타격감을 잘 살렸으며, '한비광', '담화린' 등 주요 등장 인물을 각종 콘텐츠로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모드를 제공해 원작 팬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횡스크롤 액션으로 구성된 스토리 던전인 '관문' 외에도 각양각색의 동료 캐릭터를 수집 및 성장 시킬 수 있는 '무림외전'과 1대1 PvP 콘텐츠인 '결투대회', 6대6 동료 PvP인 '무림쟁패'를 비롯해 '신수대전' 보스 레이드, 문파 콘텐츠 등 풍성한 경쟁 콘텐츠를 제공한다.

한편 1월 11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 이벤트 중인 열혈강호M은 사전 예약자 모두에게 한비광 혹은 담화린의 의상을 얻을 수 있는 특별 의상 상자와 행동력, 다이아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부루마불M - 아이피플스

아이피플스가 개발 중인 '부루마불M'은 씨앗사와 정식으로 보드게임 '부루마불'의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유일한 보드게임이다.

특히 부루마불의 콘텐츠를 모바일 환경으로 완벽하게 이식한 것은 물론 개성 강한 유저들의 스타일을 생각한 다양한 캐릭터, 이벤트를 제공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장기간 버전 업을 하며 명성을 쌓은 작품 답게 출시 전 진행한 크라우드 펀딩에서 모집 하루만에 목표 금액 2억 5천 만원을 달성해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으며 '2017 모바일게임 스타어워즈' 대상, 구글 플레이 출시 전 사전 출시된 원스토어에서도 큰 사랑을 받으며 구글 플레이 출시의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1월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출시를 앞둔 부루마불M은 앞서 서비스를 시작한 원스토어 버전에서 MBC와 정식 계약을 통해 출시한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의 유재석, 박명수, 하하, 정준한 캐릭터를 추가해 눈길을 끌었다.

드래곤원정대 - 게임펍

현재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 중인 게임펍의 '드래곤원정대'는 2D 도트 그래픽의 아날로그한 감성이 돋보이는 모바일게임이다.

특히 많은 이들에게 친숙한 신화, 역사 속 인물인 제우스, 나폴레옹, 손오공 등 180여 종의 캐릭터와 드래곤이 함께 떠나는 독특한 콘셉트와 자동 성장 요소를 통한 부담 없는 성장은 계속 경쟁만 강조하던 기존 RPG를 즐기던 유저들에게 여유로운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해외에서 이미 게임성을 검증 받은 드래곤원정대는 사전 예약자에게 15만 원 상당의 혜택이 주어지는 드래곤패키지를 지급할 예정이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gamefocu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