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3주째 매출 1위 수성 '데스티니 차일드', '풍선'이 ...
지난 주 열린 지스타 2016에서 국내외 모바일게임사 관계자들을 두루 만났다. 가장 많이 들은 질문은 물론 지스타 현장에서 눈에 띄는 게임이 뭐였는가 하는 것이었지만 그 다음으로 많이 들은 건 넥스트플로어의 '데스티니 차일드' 매출이 얼마나 나오는지에 대한 것이었다.처음 데스티니 ... 2016-11-22
[창간기념 특별기고]위기가 곧 기회, 콘텐츠 중심의 유연...
기회는 늘 위기와 변화 속에서 찾아온다.PC온라인, 모바일부터 지금의 VR-AR 까지, 대한민국 게임산업은 지난 수년간 새로운 플랫폼들의 등장과 글로벌 경쟁 시대에 맞물려 끊임없는 도전의 시간을 보냈다.바꿔 말하면, 세 번의 플랫폼 변화기를 거치며 경험을 쌓아 왔고 이제 명실공히 게임... 2016-10-31
일 안하는 구글? 구글코리아와 홍보대행사는 진짜 몰랐을...
평소와 다름없이 업무의 일상으로 모바일게임 시장의 변화를 확인하기 위해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를 확인하던 기자의 핸드폰에서 해당 메뉴가 사라진 것은 약 2,3개월 전이다.처음에는 일시적인 오류라고 생각했다. 그도 그럴 것이 스마트폰이 아닌 PC를 통해 구글플레이에 접속을 하면 매출... 2016-10-21
일본 애니메이션의 신경지, 日에서 본 신카이 마코토 감독...
최근 일본에 다녀왔다. 일본에 간다고 하니 일본의 지인들이 입을 모아 영화를 하나 보고가야 한다고 추천을 해 왔다. 오래된 지인들이 이렇게 입을 모아 특정 작품을 권하는 것은 근 10년 내엔 없었던 일이다. 대체 어떤 작품이길래 그러나 하고 보니 신카이 마코토(新海誠) 감독의 신작이... 2016-10-17
속 타는 문화부, 애타는 게임협회... 이름만 남은 '확률형...
거듭된 사행성 논란에 게임 업계가 내놓은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가 시행 약 1년째를 맞이하고 있지만 이렇다 할 진전을 보이고 있지 못하면서 자율규제 문제가 다시 도마위에 오르고 있다.지난해 7월부터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구 게임산업협회)를 중심이 돼서 시행하고 있는 ... 2016-09-21
[TGS16]일본 게임 최전선에서 확인한 VR 미소녀 콘텐츠의 ...
올 해 도쿄게임쇼에서는 게임업계를 강타한 VR이라는 새로운 흐름을 일본 게임사들이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국내에서도 넥슨이 'M.O.E'에 미소녀 캐릭터들을 VR로 감상할 수 있는 기능을 최초로 도입해 화제가 되고 있지만, 도쿄게임쇼에서 VR 콘텐츠를 선보인 게임... 2016-09-20
[이혁진의 게임노트]캡콤코리아 '몬스터헌터' 프로젝트의 ...
2014년 초로 기억한다. 누구라도 알만한 국내 유명 게임사에서 개발자 경력을 시작한 대학시절부터의 친구가 신년 모임에서 캡콤에 입사한다고 해 '거기서 뭘 하려고?'라고 반문했던 적이 있다.그 친구가 맡은 프로젝트는 얼마전 안 좋은 소식으로 화제가 된, 지금은 '몬스터헌터 프론티어2'... 2016-09-15
[일리단의 부름]드디어 '군단' 출시, 옛 동료들과 아제로...
기자는 10여년 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오픈베타 시작과 동시에 친구들과 아제로스로 모험을 떠났던 초기 모험가 중 한사람이다.시골서버 '우서'에 자리잡은 기자와 동료들은 그저 아제로스 세계를 뛰어다니는 것만으로도 즐거웠다. 그 뒤 레이드가 추가되고 자연스럽게 공격대를 만들어 ... 2016-09-02
게임빌 11년만의 외출, 글로벌시장 본격 공략에 대한 자신...
게임빌이 6종 대작 타이틀로 구성된 신작 라인업을 소개하는 행사를 열었다. 글로벌 시장에 한발 먼저 뛰어들어 활약해 온 게임빌의 무려 11년만의 공식 라인업 발표 행사였다. 게임빌이 공식 행사를 마지막으로 연 2005년 시점에서 슬라이드 형태로 이동식 디스크나 외장 메모리가 지원되는... 2016-08-31
[이혁진의 게임노트]'서든어택2'는 어떻게 실패하게 됐나...
넥슨지티가 야심차게 선보인 '서든어택2'가 서비스 시작 한 달도 안 된 지난 7월 29일, 2개월 후 서비스를 종료하겠다고 발표했다. 9월 29일이 되면 서든어택2는 수백억원의 개발비가 투입된 대작 게임 중 가장 빨리 서비스를 종료한 게임으로 한국 게임사에 남게 될 듯 싶다.올해 게임시장... 2016-08-10
어린 시절의 '포켓몬 마스터'의 꿈, 현실이 되다...
나이앤틱 랩스의 '포켓몬고(GO)'가 출시된 지 이제 한 달, 몇 개 국가(한국도 포함)를 제외하고는 이제 거의 전세계에서 포켓몬을 잡을 수 있게 됐다. 7월 초, 호주와 미국 서비스를 시작한 '포켓몬GO'는 시작과 함께 전세계의 예비 트레이너들이 몰리는 바람에 서버 운영에 난항을 겪을 정... 2016-08-08
팔콤 최신작 '이스8', 한국어화 불발될 가능성 낮다...
근래 기자가 가장 자주 받는 문의 중 하나가 '이스8' 한국어판이 나오냐는 것이다.최근 팔콤의 대표 시리즈 '이스'(Ys) 시리즈 최신작 '이스8 -라크리모사 오브 다나-'(Ys VIII -Lacrimosa of DANA-)의 PS Vita 버전이 일본에 출시되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은 2017... 2016-08-06
극심한 혼란 겪었던 게임업계, 이제 다시 활기를 찾아야 ...
지금의 국내 게임산업은 극심한 혼돈의 상태다. 게임에 대한 정부의 인식이 호의적으로 바뀌고 ‘포켓몬 GO' 열풍으로 그 기반이 되는 AR산업의 저변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로 게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의 파도가 그 어느 때보다 강하게 일어나고 있지만 반면에 진경준 검사장과 ... 2016-08-03
니폰이치 니이카와 대표 첫 내한 유저간담회 소식에 부쳐...
일본의 중견 개발사 니폰이치 소프트웨어 개발부문을 이끌고 있는 니이카와 소헤이 대표가 오는 28일 한국을 찾아 한국 유저들과 만난다.니폰이치 게임들을 국내에 내고 있는 인트라게임즈와 협력해 진행하는 행사지만 니폰이치, 니이카와 대표의 강력한 의지가 있었기에 성사된 일이다.기자... 2016-07-14
[게임매장 리포트]플레이스테이션 독주, 경쟁사들과 다른 ...
플레이스테이션3와 Xbox360이 경쟁하던 시기는 콘솔게임 시장이 위축된 상황에서 하드웨어 보안이 뚫리며 소프트웨어는 팔리지 않고 하드웨어만 팔려나가는 기형적인 모습을 보인, 한국 게임시장의 침체기였다. 이런 상황에서 닌텐도는 신형 거치형 콘솔 Wii U의 한국 출시를 포기하고 휴대... 2016-0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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