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
지원커뮤니케이션즈소개
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모드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나유타'로 시작하고 '아니스'...
레벨 인피니트가 서비스하고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있는 ‘승리의...
서린씨앤아이 KLEVV DDR5 RGB ...
IT
에이원아이엔티 리드쿨 EVO-120...
IT
에이원아이엔티, 리드쿨 신규 ...
IT
IPX(구 라인프렌즈), 40만 글로벌 팬 사로잡은 ...
아크시스템웍스 로그라이크 벨트스크롤 액션 '...
엔엑스쓰리게임즈, AAA 신작 '프로젝트 아우턴...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소닉 럼블' 정식 서비스 ...
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카카오페이지 '검...
세가퍼블리싱코리아 'G-SATR 2025' 부스 참가...
넥슨 방치형 RPG 신작 '메이플 키우기' 6일 글...
에이치투 '007 퍼스트 라이트' PS5/닌텐도 스위...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시프트업 '승리의 여신: 니케' ...
시프트업은 자사가 개발한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
반다이남코 G-STAR 2전시장에서...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지사장 장태근)는 G-STAR...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소닉 레이싱 ...
넷마블 3분기 매출 6960억원, 영업...
IPX(구 라인프렌즈), 40만 글로벌 ...
아크시스템웍스 로그라이크 벨트스...
엔엑스쓰리게임즈, AAA 신작 '프로...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소닉 럼블' ...
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카카...
세가퍼블리싱코리아 'G-SATR 2025'...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게임산업 격변기에 맞이한 게임포커스 창간 15주년... 현재...
게임포커스가 창간 1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멋진 게임을 계속 만들어 전해주신 게임사, 개발자 여러분과 기사를 읽어주신 독자 여러분 덕분입니다. 이 자리를 빌어 정말 감사하다는 말...
2025-10-22
[칼럼]단기 매출과 유입을 넘어, 게임 콜라보에...
[인사] 엔엑스쓰리게임즈, 엔씨소프트 출신 정...
[인사] 넵튠 강율빈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 정...
[부고] PNN 허새롬 편집장 시부상
[인사] 넥써쓰, 핀테크 전문가 안중현 부사장 ...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펄어비스, AMD와 함께 '붉은사막' 팝업 스토어 홍대에 오픈...
펄어비스가 AMD와 함께 'AMD X 붉은사막' 팝업 스토어를 홍대 DRC(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82)에 오픈했다. 이번 팝업 스토어 운영에 앞서 펄어비스와 AMD는 '붉은사막'의 최적화된 게이밍 경험과 성공적인 글로벌 론...
2025-10-31
"모든 유저들의 추억을 기억 합니다" 넥슨 '마...
[포토]이른 아침부터 뜨거운 열기! 컴투스 ‘SW...
일본 시장 약진중인 NHN 게임사업 교두보 'NHN...
[TGS25]일본시장 이해도 높은 넷마블, 게임과 ...
팬들 만족시킬 초호화 구성품 가득 담은 '하늘...
뉴스센터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게임정보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오피니언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멀티미디어센터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주요뉴스
시프트업 '승리의 여신: 니케' 3주년 업데이트 후 韓...
반다이남코 G-STAR 2전시장에서 '에이스 컴뱃' 시리즈...
'나유타'로 시작하고 '아니스'로 빛난 '니케' 3주년 ...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소닉 레이싱 크로스월드' 무료 ...
넷마블 3분기 매출 6960억원, 영업이익 909억원 기록...
IPX(구 라인프렌즈), 40만 글로벌 팬 사로잡은 신규 ...
아크시스템웍스 로그라이크 벨트스크롤 액션 '압솔룸'...
엔엑스쓰리게임즈, AAA 신작 '프로젝트 아우턴트' 캐...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소닉 럼블' 정식 서비스 실시...
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카카오페이지 '검술명가 ...
뉴스홈
>
오피니언
[칼럼]정신나간 MBC, 막장 방송의 끝을 보여줬다...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힌다 그쵸?" 최근 유행하고 있는 한 개그 프로의 유행어가 떠오른다.MBC의 도 넘은 저질방송이 그 끝을 모르고 막장으로 치닫고 있다. 지난 13일, MBC는 주말 뉴스데스크 뉴스플러스 코너를 통해 온라인 게임의 폭력성에 물든 우리 청소년들의 실태를 취재해 ...
2011-02-14
[독자투고]4주년을 맞이한 캡파 그리고 유저...
<SD건담 캡슐 파이터>의 4주년을 앞두고 인터뷰를 준비하는 도중에 꼭 말해주고 싶다는 한 유저의 메일을 받았다.이하는 유저가 제공한 내용을 일부 발췌한 것입니다.필자가 캡파를 시작한 것은 아마 777이벤트가 끝날 무렵이었을 것입니다. 그 당시에 그냥 가입만 해놓고 단순히 플레...
2011-02-11
[칼럼]온라인게임, 퍼플오션을 지향하기 위해서...
한게임의 ‘테라’가 상용화 이후에도 평균 동시 접속자 수가 17만 명에 달하고, PC방 점유율 2위를기록하는 등 신예답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한게임은 10일 열린 컨퍼런스 콜을 통해 연매출 1,000억 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테라’는 MMORPG 시장에서 ...
2011-02-10
전화기는 과연 누가 발명한 것일까?
전화기를 가장 먼저 발명한 사람은 누구일까?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매우 오랫동안 '알렉산더 그레이엄 벨'이었다. 많은 사람이 알고 있는 것 처럼 그레이엄 벨은 1876년 전화기의 발명으로 특허를 받았고, 벨보다 겨우 2시간 늦게 특허를 신청했던 엘리사 그레이는 아깝게도 '전화기의 발...
2011-01-28
[칼럼]테라, 아직 삼페인 터트리긴 이르다...
신작 흥행에 대한 갈증 때문이었을까.순항, 폭주, 태풍, 결전, 아성, 대박, 폭풍 등 연일 테라에 관해 쏟아지고 있는 반응을 함축한 단어들 중 일부다. 1월에 오픈한 게임들 중에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테라지만, 이제 걸음마를 뗀 여느 게임들과 다를 바 없는 신작일 뿐이다. 다만 엔씨...
2011-01-20
3천년 만에 내 별자리가 바뀌었다고?
지금 이 글을 보고 있는 독자들은 자신의 별자리가 바뀌었을지도 모르니 다시 확인해 보기를 바란다. 기존 12개였던 별자리가 ‘뱀주인자리’의 추가로 인해 13개로 늘어났기 때문. 아마 새로운 ‘뱀주인자리’의 주인공이 되었을지도 모를 일이다.미네아폴리스대 천문...
2011-01-17
[칼럼]PC방, 반발보다는 자정능력에 힘써야...
여성가족부(이하 여가부)가 올 해 진행할 것으로 보이는 '청소년 보호법 개정안'에 PC방 청소년 고용금지 법안을 추가하면서 PC방 업주들의 반발이 심하다. 본 법안은 개정안 2조 5항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소년 게임 제공업 및 인터넷 컴퓨터 게임 시설 제공업’...
2011-01-17
쨈 - 7화. 카트라이더
제 7화. 카트라이더
2011-01-15
불멸의 트라우먀 #2
제 2화. 경쟁사의 비밀
2011-01-10
[신년인사]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게임포커스 독자여러분, 새해 첫 날 떡국은 혹시 드셨습니까?다사다난했던 2010년이 지나고 어느덧 2011년 신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북한에 의한 연평도 피격, 사상 첫 월드컵 원정 16강 진출, 아시아의 한류열풍을 비롯해 위키리크스와 유럽의 경제위기로 이어지는 세계 정세의 혼란 등 지...
2011-01-03
2011년 구글의 새 로고는 무슨 뜻일까?
구글이 2011년 새해를 맞아 또 한번 독창적인 로고를 선보였다.구글은 역사적 혹은 사회적으로 특별한 기념일에는 구글만의 새로운 로고를 가리키는 구글 두들(Google Doodle)을 선보이고 있다. 2011년 1월 1일이 시작되던 새해 첫 날 구글은 이번에도 새로운 두들을 공개했다.구글이 이번에...
2011-01-02
불멸 트라우마 #1화
불멸 트라우마. 제 1화
2010-12-27
화이트 크리스마스에 대체 뭘 하실건가요?...
연인이 없는 직장인의 70%는 연인이 없더라도 크리스마스는 이성과 함께 보내고 싶은 것으로 조사됐다.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는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연인이 없는 직장인 337명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설문 응답자의 70%는 크리스마스에 다른때보다 더 외...
2010-12-24
조석의 대격변 만화 #4
제 4화. 대격변이 다가온다
2010-12-08
[칼럼]셧다운, 스타2는 되고 겟앰프드는 안된다고?...
지난 2일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화부)와 여성가족부(이하 여성부)가 '셧다운' 제도에 사실상 합의했다. 16세 미만은 여성부의 청소년 보호법, 16세 이상은 문화부의 게임법 적용 대상으로 이중 규제가 현실화 된 것이다.그 결과 표류 중인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게임법) 개정안의 ...
2010-12-06
<
41
42
43
44
45
46
47
48
49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1
크래프톤, 고등학생 대상 재능기부 프로그...
2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킹덤,' 희망 위로 ...
3
세이게임즈 '체인소 주스킹', 전세계 누적 ...
4
나이언틱(Niantic), AR 게임 '피크민 블룸'...
5
메타보라게임즈, 라인 메신저 기반 미니 디...
6
블루포션 '에오스 블랙' EP3 업데이트와 함...
7
넷마블, MMORPG '레이븐2'에 대규모 GvG 콘...
8
슈퍼셀, 스타필드 고양과 안성에서 '브롤 ...
9
2K-꼼파뇨 '보더랜드4' 협업 상품 '카이로...
10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
펄어비스, AMD와 함께 '붉은사막' 팝업...
"모든 유저들의 추억을 기억 합니다" ...
[포토]이른 아침부터 뜨거운 열기! 컴...
넥슨, '메이플스토리' 테마 상설 PC방 ...
팬 페스티벌 '호요랜드2025' 연 호요버...
화제의동영상
레벨 인피니트 'INTO THE INFINITE' 쇼케이...
모든것이 파괴되는 현실같은 전장을 담다. ...
[지스타24] 크래프톤 '딩컴투게더' 개발자 ...
[지스타24] 크래프톤 '프로젝트 아크'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