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
지원커뮤니케이션즈소개
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모드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게임업계 '맏형' 넥슨 창립 30...
세계 최초 2D 횡스크롤 방식의 온라인 RPG ‘메이플스토리’, 전...
솔트웨어, 아마존 데이터센터에...
비트&스톡
[인터뷰]시프트업 콘솔 도전작 ...
인터뷰
키보드에서부터 충족되는 승리 ...
IT
야구 재미에 먹는 재미까지! 컴투스 ‘컴프야’...
컴투스 ‘MLB 9이닝스 24’, 새 시즌 대규모 업...
썸에이지 ‘데카론M’, 경험치 다섯 배 부스팅 ...
라인게임즈, 넥슨 출신 조동현 COO 신임 공동대...
OGN, 게임하는 자녀를 둔 부모님들을 위한 '우...
블리자드 '오버워치 2' 신규 공격 영웅 '벤처' ...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일본 서비스 사전등...
[체험기]뉴비들을 위한 다양한 개선 시스템 공...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이...
위메이드(대표 박관호)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공동대표 ...
WFS X Key 드라마틱 RPG '헤븐 ...
라이트 플라이어 스튜디오와 Key가 선사하는 드라마틱 RPG...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H2몰 봄맞...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2D 액션 게...
야구 재미에 먹는 재미까지! 컴투...
컴투스 ‘MLB 9이닝스 24’, 새 시...
썸에이지 ‘데카론M’, 경험치 다...
라인게임즈, 넥슨 출신 조동현 COO...
OGN, 게임하는 자녀를 둔 부모님들...
블리자드 '오버워치 2' 신규 공격 ...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인사] 엔씨소프트, 김택진-박병무 공동대표 체제 출범...
(주)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박병무)가 3월 28일 오후 이사회를 열고 김택진, 박병무 공동대표를 선임했다. 엔씨(NC)는 창사 이래 최초로 공동대표 체제로 전환했다. 불확실한 경영 환경 속에서 글로벌 게임 경쟁력...
2024-03-28
[인사] 카카오, 정신아 대표이사 선임...
[인사]넥슨코리아, 강대현·김정욱 신임 공동 ...
[인사] 위메이드 박관호 이사회 의장, 대표이사...
[인사] 컴투스, 남재관 신임 대표이사 내정...
[부고] 카카오게임즈 한상우 CSO(신임 대표 내...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강남역은 나 '은랑'이 접수했다"... 호요버스-삼성 '붕괴 ...
호요버스는 28일, 서울 삼성 강남에서 자사가 서비스하는 ‘붕괴: 스타레일’의 공식 오프라인 이벤트 ‘다음역, 삼성 강남 – 페나코니 꿈의 상점’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월 신규 행성 페나코니에서의 ...
2024-03-28
[언박싱]'파이널판타지7 리버스' 디럭스 에디션...
"미라클 메이드 킹덤에 어서오세요" 스마일게이...
[포토] "호텔 레버리에 어서오세요" 호요버스 '...
[포토]액토즈소프트 '파이널판타지14' 오프라인...
'검은사막' 10주년 맞아 열린 팝업스토어와 콜...
뉴스센터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게임정보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오피니언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멀티미디어센터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주요뉴스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이용자 성장 지원 이벤트 ...
WFS X Key 드라마틱 RPG '헤븐 번즈 레드' 일본 출시 ...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H2몰 봄맞이 프로모션' 시작.....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2D 액션 게임 ‘선즈 오브 발할...
썸에이지 ‘데카론M’, 경험치 다섯 배 부스팅 서버 ...
라인게임즈, 넥슨 출신 조동현 COO 신임 공동대표로 ...
OGN, 게임하는 자녀를 둔 부모님들을 위한 '우겜설 아...
블리자드 '오버워치 2' 신규 공격 영웅 '벤처' 사전 ...
게임업계 '맏형' 넥슨 창립 30주년... 신규 IP 발굴로...
[체험기]뉴비들을 위한 다양한 개선 시스템 공개.. 넥...
뉴스홈
>
오피니언
>
사설/칼럼
[칼럼]'LOC'를 통해 확인한 동남아시아 e스포츠 산업의 저...
지금까지 다양한 국내 및 해외 e스포츠 경기를 취재하며 느꼈던 것은 전세계 많은 e스포츠 팬들과 선수들이 한국을 e스포츠 종주국으로서 존중하고 한국의 e스포츠 산업과 문화를 동경하고 있다는 것이었다. 그러나 최근 글로벌 e스포츠 시장에서 한국의 위상이 조금씩 흔들리고 있다. 물론,...
2019-02-20
[기고]변화를 기다리는 모바일 AR 게임들
모바일 AR 게임은 전환기에 있다. 게임 매출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최근 5G 네트워크, VR 헤드세트 같은 전용 디바이스, 그리고 AR 게임 개발 키트 등 다양한 개발 툴들이 등장하고 있다. 사실 모바일게임에서 AR의 활용 가능성에 대한 움직임은 20년 전부터 시작됐다. 과거를 되돌아보면 AR...
2019-02-19
논란을 일으킨 블리자드의 선택, 블리자드는 과연 팬들의 ...
신작 게임으로 시작된 논란이 20년 팬들의 마음까지 움직일 줄 누가 알았으랴. e스포츠에서 하나의 실수가 눈덩이처럼 커져 게임의 승부에 영향을 주는 것을 일컫는 ‘스노우볼’이라 부른다. 그리고 블리자드의 다음년도 라인업을 미리 볼 수 있는 가장 큰 행사인 ‘블리즈컨’에서 발생한...
2019-01-23
지사도 대리인도 없는 게임서비스 문제 드러낸 WFS '던만...
일본 퍼블리셔 라이트 플라이어 스튜디오(Wright Flyer Studios, 이하 WFS)가 직접 국내 서비스를 진행중인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되는 걸까 ~메모리아 프레제~'(이하 던메모)에서 신년 뽑기로 추가된 복수의 캐릭터에게서 문제가 발생했지만 퍼블리셔에서는 며칠째 보상안도, 제대로...
2018-12-27
'강제규제'냐 '자율규제'냐, 중요한 선택지에 놓인 게임업...
올해 국정감사에서는 국내 대표게임사인 엔씨소프트의 김택진 대표, 게임산업협회 강신철 협회장 등 국내 게임산업의 주요 인사들이 증인으로 출석해 관심을 모았다. 특히, 최근 가장 논란이 되고 있는 '확률형 아이템'과 관련한 질문들이 나올 것이 확실한 상황에서 그들이 게임산업을 대표...
2018-11-13
소니의 선정성 규제, 플레이스테이션4 발매 포기 타이틀 ...
지난 9월 치바 마쿠하리에서 열린 도쿄게임쇼 현장에서 많은 일본 게임업계 관계자를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당시 일본 게임업계에서 가장 자주 언급하고 소재로 삼은 주제 중 하나가 소니의 심의정책 변화에 대한 것이었다. 상반기부터 소니 내부에서 글로벌 발매를 위한 단일 심의기준에 ...
2018-11-02
넷플릭스 대규모 투자, 돈은 도는데 인력이 부족한 일본의...
올해부터 아카데미 공식 지정 영화제로 개최된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에서 '너의 이름은.' 이후 2년 만에 일본 애니메이션이 2관왕을 차지했다. 지브리 주요 작품들의 작화감독을 역임한 코사카 키타로 감독의 두번째 영화 '여주인님은 초등학생'(若おかみは小学生!)이 그 주인...
2018-10-31
일본 e스포츠 업계, 한계 벗어나 e스포츠 육성 위해 안간...
현재 리그가 한창 진행중인 '2018 LoL 월드 챔피언십'의 플레이-인 스테이지는 명경기가 이어지며 많은 화제를 모았다. 특히 최약체로 평가되던 일본의 '데토네이션포커스미'(DFM)가 1라운드를 통과해 '리그오브레전드' 팬들을 놀래켰는데... DFM은 2라운드에서 탈락해 16강 진출에는 실패했...
2018-10-26
e스포츠 20년, 유년기의 끝에서 바라본 'e스포츠'의 현재...
2018년 현재, e스포츠라는 말에 위화감을 느끼거나 무슨 의미인지 궁금해하는 사람은 찾아보기 힘들 것 같다. 'e스포츠'는 일렉트로닉 스포츠(electronic sports)의 약자로 광의로는 컴퓨터 및 네트워크, 기타 영상 장비 등을 이용하여 승부를 겨루는 스포츠를 가리키며, 일반적으로는 컴퓨...
2018-10-22
사상 최고 실적 '네오플', 노정환 대표 체제에서 한걸음 ...
던전앤파이터를 개발, 서비스하고 있는 네오플은 실적으로만 놓고 보면 자타공인 세계 최고 수준의 게임사다. 네오플은 지난 해 영업이익 1조 636억원을 기록했는데 이 영업이익의 대부분은 사실상 중국에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고 있는 던전앤파이터 단 하나의 게임의 거둬들인 것으로 '던...
2018-09-04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통해 게임의 진정한 '재미'를 찾는...
이제 마음만 먹으면 너무도 쉽게 게임을 접할 수 있는 세상이다. 과거 게임 하나를 사기 위해 용산이나 게임 매장에서 줄을 서면서, 재고가 부족해 입고되기를 기다리던 설레임은 모두 추억이 된지 오래다. 과거 국내 게임산업의 주류였던 PC게임의 뒤를 이어 모바일게임이 주류 플랫폼으로 ...
2018-05-24
[칼럼]트로피로 주목받는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와 '36 ...
최근 인트라게임즈가 출시한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가 트로피 헌터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국내 퍼블리셔 중 도전과제(트로피)에 대한 이해도가 가장 높은 편인 인트라게임즈가 이 게임을 한국, 일본, 아시아(홍콩), 북미까지 각 권역별로 트로피를 분리해 출시했기 때문...
2018-05-16
5년 전 엔씨와 2018 넥슨, '엔딩이 있는 게임' 개발의 어...
지난달 열린 NDC 2018에서 나온 넥슨코리아 정상원 부사장의 발언이 국내외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정상원 부사장은 올해의 게임(GOTY) 후보를 배출하고 싶다는 희망과 함께 콘솔 플랫폼으로 나아가 최종적으로 스토리와 엔딩이 있는 게임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밝혀 게임업계와 게이머들을...
2018-05-09
[칼럼]'페그오'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로 추가된 '공의 경계...
넷마블이 인기리에 서비스중인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나스 키노코의 걸작 '공의 경계' 콜라보레이션 콘텐츠가 업데이트됐다.이번 콘텐츠를 통해 '시키'(4성, 어쌔신으로 등장)를 동료로 맞이할 수 있고 픽업 뽑기에는 또 다른 시키(5성, 세이버)가 추가됐다.공의 경계는 나스 키노코의 전...
2018-04-13
[이혁진의 게임노트]쓰나미 코앞까지 밀려왔는데, 게임업...
국내에서 게임산업은 그 규모에 비해 큰 관심을 받지 못하는 산업이었던 게 사실이다. 모바일게임 시대로 접어들며 국민 대다수가 게임을 접하고, 플레이하게 되었지만 게임산업에 대한 사회적 주목도는 급격히 커지지 않았다.그런데 최근 변화가 엿보인다. 게임산업이 화제의 중심으로, 사...
2018-04-12
1
2
3
4
5
6
7
8
9
10
>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1
넥슨,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 블루 아카...
2
"각자의 전문성에 집중한 '원 팀' 전략으로...
3
넥슨 '더 파이널스' 시즌 2 트레일러 영상 ...
4
카카오게임즈 신작 하드코어 MMORPG '롬' ...
5
방통위, 트위치에 과징금 4억 3500만 원, ...
6
네오위즈 '산나비' 공식 아트북 펀딩 후원...
7
넷마블 권영식 대표 "아스달 연대기: 세 개...
8
원신과 팰월드가 만나면 이럴까? '벽람항로...
9
'오딘: 발할라 라이징' 구글 플레이 매출 1...
10
'셰릴 놈'의 노래를 라이브로, May'n 5년만...
1
챌린저스 게임즈 모바일 마피아 게임 '인랑...
2
넷마블, 태초의 세력 전쟁 담은 '아스달 연...
3
위메이드 2023년 매출 약 6072억 원 기록.....
4
엑스소가 게임, 모바일 MMORPG '미르2: 승...
5
'콜 오브 듀티: 워존 모바일', 21일 출시 ...
6
라인게임즈 핵앤슬래시 '언디셈버' 시즌4 ...
7
크래프톤, 디펜스 더비 신규 유닛 '도끼 집...
8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9
아이톡시, 신작 게임 라살라스 출시 2시간 ...
10
그라비티,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에서...
"강남역은 나 '은랑'이 접수했다"... ...
"미라클 메이드 킹덤에 어서오세요" 스...
[포토] "호텔 레버리에 어서오세요" 호...
[포토]액토즈소프트 '파이널판타지14' ...
반다이남코 코리아 신작 '철권8', 일러...
화제의동영상
2025년까지 기다릴 수 있을까? 락스타게임...
[지스타23] 크래프톤 K-심즈 '인조이' 지스...
[지스타22] 전쟁 게임이 줄 수 있는 재미를...
[지스타22]크래프톤 서바이벌 호러 게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