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JN, 편의성 개선 위해 '트위치' 커뮤니티 '트게더' 리뉴얼

등록일 2019년12월11일 13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EJN(대표 박찬제, 이하 이제이엔)이 스트리머와 팬들 모두의 편의성을 배려하기 위해 한국 트위치 커뮤니티 '트게더'를 리뉴얼 했다.

 

이번 리뉴얼은 트게더의 월 사용자가 362만 명이 달하는 가운데 보다 편안하게 사용자들이 커뮤니티를 즐길 수 있도록 메인 화면과 UI, UX 등 여러 기능들이 수정되었다.

 

특히 스트리머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자신의 방송을 홍보하고 설정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 및 개선되었다.

 

먼저, 스포트라이트는 기존에 사용자가 검색을 하지 않거나 인기 순위가 아니면 노출되기 힘들었지만 이제는 라이브 방송 날짜를 정하고 스트리머가 직접 신청을 완료하면 당일 트위치 라이브를 트게더 메인 화면에서도 1시간 동안 중계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트게더' 글쓰기 등을 통해 간편하게 획득할 수 있는 포인트로 '스포라이트'를 활용할 수 있어 스트리머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효과적으로 방송 홍보를 할 수 있는 기능으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트게더앱 메인 최상단과 웹 페이지 우측 하단을 이용해 자신의 트게더 게시판을 사용자에게 바로 홍보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단, 두 기능은 트게더 내 게시판이 있는 사용자만 신청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트게더 게시판에서 '방송 공지' 박스를 체크하고 자신의 방송 날짜와 시간을 입력하면 스트리머를 즐겨찾기 한 사용자는 메인화면에, 전체 사용자에게는 모두 보기에 일정이 노출되어 보다 많은 팬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이제이엔은 '트윕'과 '트게더', 혁신적인 e스포츠 플랫폼 '배틀독'은 물론 익스텐션 등 게임사와 브랜드의 마케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방법, 그리고 크리에이터와 라이브 스트리밍을 이용한 마케팅 제품을 서비스 중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