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컴뱃암즈: 좀비'로 좀비 성공신화 이어간다

등록일 2011년11월10일 11시39분 트위터로 보내기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이은 넥슨의 또 하나의 좀비 신화가 탄생할 수 있을까.

넥슨은 오늘(10일) 지스타2011 공동 인터뷰에서 넥슨 모바일의 신작 '컴뱃암즈: 좀비'를 공개했다. '컴뱃암즈: 좀비'는 국내 최초 언리얼엔진3를 활용한 3D 스마트폰 게임으로, FPS '컴뱃암즈'의 PvE '파이어팀' 모드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최근 스마트폰 게임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디펜스' 장르를 표방하고 있는 본 게임은 언리얼엔진3로 개발돼 높은 퀄리티의 그래픽을 갖고 있으며 총 5개의 공격 패턴을 가진 좀비모드, 좀비들을 무찌르기 위한 다양한 무기 등의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스마트폰 FPS 최초로 5가지 컨트롤을 지원해 다양한 즐길거리를 유저들에게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게임은 유저가 군사작전중 고립된 폐쇄지역에서 정체를 알 수 없는 괴생명체로부터 공격을 받아 생존을 위한 전투를 벌인다는 시나리오를 갖고 있다.

다음은 공동 인터뷰 자리에서 진행된 질의응답 내용 전문이다.

스마트폰용 게임을 개발하면서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었나?
언리얼엔진이 고퀄리티를 내고는 있지만 PC와는 다르게 제약이 있기 마련이다. 하지만 PC에서도 즐겼던 호쾌한 점은 스마트폰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많은 신경을 썼다. 또한 유저가 원활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최적화에도 중점을 두었다.

멀티플레이는 가능할까?
내부적으로도 PC와 유사한 형태로 서버로 접속해 함께 즐길 수 있는 멀티플레이 모드를 준비 중이다. 현재는 PvE 모드를 즐기면서 혼자서도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많은 장치를 마련했다. 또한 무기에 대한 등급도 구분하면서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므로 향후 모습에 대해서 기대 부탁드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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