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주얼 게임으로도 매출 순위 1위 달성, 넥슨 새로운 기대작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흥행 질주 비결은

등록일 2020년05월19일 09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5월 12일 시동을 건 넥슨의 신작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부스터를 달고 매출 순위 차트를 질주 중이다.

 

넥슨의 신작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출시 초반 양대 마켓 매출 순위 상위권에 진입한 데 이어, 5월 18일 기준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1위와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8위를 기록했다.

 

특히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상위권에서는 그동안 MMORPG 등 헤비 게이머들을 위한 작품들이 포진했던 만큼, 캐주얼 게임으로 상위권에 입성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성과가 더욱 주목된다. 작년 11월 출시된 모바일 MMORPG 'V4'에 이어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넥슨의 흥행작 바톤을 성공적으로 넘겨 받았다는 평가다.

 



 

국내에 이어 글로벌 게이머들의 반응도 뜨겁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는 650만 명을 돌파했으며, 일간 최대 이용자 수도 344만 명에 달하는 수준. 대만에서는 현지 앱스토어의 매출 과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해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글로벌 흥행 몰이에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

 

잘 될 게임은 시작 전부터 뭔가 다르다. 구글 플레이는 2020년 기대작으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영상을 공개한 바 있는데, 해당 영상은 구글 플레이 선정 게임 영상 중 역대 최다 조회수를 기록한 바 있다. 여기에 출시 이전 진행한 테스트에서도 예상 인원을 넘은 500만 명을 달성하는 등 넥슨 모바일 게임 중 역대 최다 기록을 경신하기도 했다.

 

'카트라이더'의 재미를 손 위로 옮겼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모바일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조작감을 제공한다. 게임을 처음 접한 초심자부터 PC 원작을 오래 즐긴 유저들까지도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레이싱의 묘미를 즐길 수 있는 것이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매력.

 

조작이 직관적인 만큼 입문은 쉽지만 주행 테크닉을 익히고 노력하는 만큼 실력도 향상되기 때문에 이용자 간의 실력 격차도 상당하다. 과제를 수행해 상위 단계로 올라가는 '라이선스' 시스템이나 비슷한 실력의 레이서와 대결하는 '랭킹전' 콘텐츠도 이용자들로부터 각광받고 있다.

 

여기에 3D 카툰 렌더링으로 구현된 '다오', '배찌', '로두마니' 등 인기 캐릭터와 '솔리드', '코튼', '세이버' 등 원작 속 인기 카트 바디들도 많은 사랑을 받는다. 특정 카트 바디는 색을 바꾸거나 스티커를 붙여 나만의 카트를 만들 수도 있다. 이 밖에도 원작의 주요 콘텐츠를 구현하면서도 모바일 플랫폼에 특화된 '이어달리기' 등 전용 모드들도 재미 요소다.

 

대세 연예인 장성규와 김민아 콤비 깜짝 등장

 



 

넥슨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대세 연예인 장성규와 김민아가 등장하는 광고 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과감한 입담을 지닌 두 모델의 유머가 화제가 되면서 게임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기도 했다.

 

시리즈로 제작된 해당 영상은 '드맆상담소'라는 콘셉트로, 사연자가 지하철이나 화장실 등에서 겪는 답답한 고민이나 스트레스를 장성규와 김민아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로 속 시원하게 해결해주는 모습을 담았다. 이와 함께 '코리안 조커'라는 별명을 가진 김민아가 영화 예고편 같은 연기력으로 게임 출시를 소개하는 영상을 찍어 화제가 되고 있다.

 

이용자들의 반응을 민감하게 쫓는 인플루언서들도 최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주목하고 있다. 인기 크리에이터로 활약 중인 '테드TV'는 최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주력 콘텐츠로 삼고 있다. 특히 '테드TV'는 게임 내에서 인기도 랭킹 1위를 기록해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화제성을 확인할 수도 있다.

 

5월 31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슈퍼 매치' 개최

 



 

한편, 넥슨은 출시 이후의 긍정적인 분위기를 첫 이벤트 대회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슈퍼 매치' 개최로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5월 31일 오후 6시부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으로 생중계되며 각각의 매력을 지닌 화려한 출연진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추후 공개한다.

 

넥슨 서용석 캐주얼그룹장은 “사전등록부터 출시 이후까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관심 가져 주시고 긍정적으로 평가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라며 “향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슈퍼 매치'와 같은 이벤트를 다채롭게 준비 중에 있으니 많은 유저 분들의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