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아마존 자율주행기업 죽스 인수 추진... 아마존 협업 부각 '강세'

등록일 2020년05월29일 11시22분 트위터로 보내기

남성이 강세다.


미국 아마존이 자율주행기업 죽스 인수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자율주행 관련주들이 최근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남성도 아마존과 협업해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기기 개발이 부각되며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남성은 29일 오전 11시 2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5.74% 상승한 2670원에 거래되고 있다.


美 다우존스는 아마존이 자율주행 기술 업체인 죽스(Zoox)를 인수하는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고 소식통을 인용해 2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마존과 죽스는 현재 인수안을 두고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14년에 설립된 죽스는 스마트폰으로 호출이 가능한 로봇 택시에 필요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다.


남성은 지난해 아마존의 차량용 인공지능(AI) 비서 '알렉사 오토'를 탑재한 인포테인먼트 기기를 세계 최초로 개발한 바 있다. 알렉사 오토는 아마존 AI 비서 알렉사의 차량용 버전으로 음성 명령으로 미디어 스트리밍, 검색, 일기예보, 전화연결 등의 기능을 쓸 수 있고, 아마존 콘텐츠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