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신작 '스톤에이지 월드' 등 신작들 순항... 업데이트 힘입은 '에픽세븐'과 '붕괴3rd' 상승세

등록일 2020년06월29일 14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6월 마지막 주(7월 첫째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에서는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게임들이 순조롭게 TOP 10 내에 진입하면서 순위에 약간의 변화가 일어났다.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는 '뮤 아크엔젤'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등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게임들의 순항이 이어지는 한편, '그랑삼국'과 '스톤에이지 월드' 등 인기 IP를 활용한 게임들의 상위권 신규 진입도 눈에 띈다.

 

더불어 꾸준히 성적을 내고 있는 '에픽세븐'과 업데이트에 힘입은 '붕괴3rd'도 이번 주 30위 내에 이름을 올렸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인기 순위와 매출 순위 모두 1위를 유지하며 독주하고 있다. '리니지M'과 '피파온라인4M', '리니지2M'과 '피파 모바일' 등이 매출 순위를 바짝 뒤쫓는 한편, '스톤에이지 월드'는 초반 상승세가 끝나고 매출 순위가 소폭 하락했다.

 

이 외에 구글 플레이에서 상승세를 탄 '그랑삼국'을 비롯해 '케페우스M'과 '에픽세븐'이 순위를 크게 끌어올리면서 매출 순위 상위권에 재진입했다.

 

#구글 플레이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는 고착화된 순위에 변화를 일으키는데 성공한 '뮤 아크엔젤'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TOP 5 내에서 순항하는 한편, 깜짝 등장한 유주게임즈코리아의 '그랑삼국'이 순위를 끌어올려 그 뒤를 바짝 쫓고 있다.

 



 

'그랑삼국'은 국내에서 많은 유저들에게 익숙한 '삼국지' IP를 활용한 RPG다. 위·촉·오 구분 없이 원하는 장수를 자유롭게 선택해 전장에 참전할 수 있으며, 화려한 액션과 강력한 타격감을 느껴볼 수 있는 협공 기술도 존재한다. '삼국지' IP를 활용한 게임 중 최근 성적과 상승세가 가장 눈에 띄는 만큼, 롱런까지 이어질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 외에 'V4와 '기적의 검', '스톤에이지 월드'도 지난 주에 이어 순항하는 한편, 'AFK 아레나'는 이번 주 소폭 순위가 하락했다. TOP 10 진입에 성공했던 '피파 모바일', 최근 신규 지역과 레이드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인 'A3: 스틸얼라이브'도 하락세를 보였다. 넷마블은 지난 25일 신규 지역 '소미어스'를 추가하고 최대 레벨도 140으로 확장했다. 신규 레이드 '황혼의 묘지'와 신규 서버 '클로아'도 추가한 바 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의 '에픽세븐'은 지난 주 20위에서 이번 주 15위로 5계단을 끌어올렸다. 스마일게이트는 최근 신규 월광 영웅 '잔영의 비올레토'를 선보였다. '잔영의 비올레토'는 5성 등급 암속성 도적 영웅으로, 단일 적을 상대하는데 특화되어 있다.

 



 

지난 주 '피파 모바일'이 출시되면서 매출 30위까지 큰 폭으로 하락했던 '피파온라인4M'이 이번 주에는 반등에 성공해 순위를 끌어올렸으며, 미호요의 '붕괴3rd'가 오랜만에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미호요는 23일 신규 캐릭터 '삭야관성'을 선보였다. '삭야관성'은 원거리 생물 속성의 보조형 발키리로, 대기 중 QTE를 발동하여 팀원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7월 9일에는 메인 스토리 17장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강세가 계속되는 가운데, 그 뒤를 '리니지M'과 '피파온라인4M' 그리고 '리니지2M'과 '피파 모바일' 등이 이었다. 상승세를 타고 지난 주 매출 2위를 차지했던 '스톤에이지 월드'는 이번 주 힘이 빠지면서 6계단 하락한 8위에 머물렀다.

 



 

구글 플레이에서 상승세를 탄 '그랑삼국'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9위에 안착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반면 지난 주 3위를 기록했던 '라이즈 오브 킹덤즈'는 7계단 하락해 10위를 기록했다. 'V4' 또한 지난 주보다 7계단 하락해 14위에 그쳤다.

 



 

반면 유조이게임즈의 '케페우스M'은 이번 주 21계단을 끌어올리면서 16위에 올랐다. 신규 서버 '나이트메어'를 오픈하는 한편, 조만간 신규 캐릭터도 선보일 예정이어서 상승세가 이어질 수 있을지 주목된다.

 

신규 캐릭터를 업데이트한 '에픽세븐'은 구글 플레이와 마찬가지로 이번 주 17계단 상승한 30위에 이름을 올렸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