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넥슨, 네 번째 직원 자작곡 앨범 '블루밍 Vol.4' 발매

2020년10월20일 14시43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넥슨(대표 이정헌)이 20일 자사 직원들이 직접 작사, 작곡, 보컬에 참여한 디지털 앨범 '블루밍(Blooming) Vol.4: 일상의 길에서 만든 노래'를 국내 모든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했다.

 

넥슨이 발매한 네 번째 직원 자작곡 앨범인 '블루밍(Blooming) Vol.4: 일상의 길에서 만든 노래'에는 사내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 '넥슨 포럼(Nexon Forum)'의 '싱어송라이터 과정'을 이수한 직원들의 자작 음원 10곡이 실렸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은 우쿨렐레의 이국적인 선율에 서정적인 목소리가 어우러진 '여행 끝'과 인디락 장르의 경쾌한 템포가 인상적인 '한 시간'으로, 각각 여행을 마치고 일상으로 돌아오는 길의 복합적인 마음과, 떨어져 있는 연인과의 달콤한 전화 통화를 노래로 표현했다.

 

'싱어송라이터 과정'은 6월 22일부터 9월 7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하며 진행됐다. 어쿠스틱 밴드 '로켓트리'와 '자우림' 건반세션으로 활동한 이혜준이 강사로 참여해 코드, 멜로디, 가사, 편곡 등을 지도하고 작사, 작곡 및 녹음 과정을 도왔다.

 

타이틀곡 '한 시간'의 작사, 작곡, 편곡, 보컬을 맡은 넥슨 신규개발본부 임효상 연구원은 "이번 포럼 과정을 통해 하고 싶었던 이야기를 직접 노래에 담아내는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라며 "음원 출시라는 뜻 깊은 결과물까지 얻게 되어 더욱 기쁘다"고 말했다.

 

'넥슨 포럼'은 2012년 시작해 현재까지 약 180여 개의 교육 과정이 진행됐으며, '레디 액션, 단편영화 제작 과정', '요조와 함께하는 단편소설 읽기', '움직이는 이모티콘 만들기 과정' 등 다양한 분야의 과정들을 통해 직원들에게 일상으로부터의 휴식과 풍부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넥써쓰 장현국 대표 연내 100만달러 규모 '...
[지스타25]'에이스 컴뱃' 30주년 맞아 한국...
[지스타25]웹젠, 신작 전략 디펜스 게임 '...
[지스타25] "고민하지 말고 즐기세요" 엔씨...
[지스타25]'지스타' 현장 찾은 김민석 총리...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와이즈넛, 정부 국정자원 NHN클라우드로 이전 확정... NHN클라우...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