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e-sports

한빛소프트 '오디션' 대통령배 KeG 전국결선 광주 '어벤저스' 팀 우승

2020년11월09일 14시17분
게임포커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한빛소프프는 9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리듬액션 게임 '오디션'의 제12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이하 대통령배 KeG) 전국결선에서 광주 '어벤저스'팀이 우승했다고 밝혔다. 
 
지난 7일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 전국결선에는 ▲경기 'ZZANG' ▲경남 '언냐들' ▲경북 '잡았다요놈' ▲광주 '어벤저스' ▲대구 '블멘짱' ▲대전 sexy ▲부산 '치어스' ▲서울 '싹쓰리' ▲울산 '성공을 기원하며 발전을 기원하며' ▲인천 '3man' ▲전남 '사' ▲전북 '형은 나가있어' ▲충남 '주노와아이들' ▲충북 '우기아라서나' 등 14개 팀이 격돌했다.
 
그 결과 광주 '어벤저스'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2위는 전북 '형은 나가있어'팀, 3위는 경북 ‘잡았다요놈’팀이 각각 가져갔다. 
 
우승팀에게는 상금 400만 원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2위팀에게는 상금 200만 원과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3위팀에게는 상금 160만 원과 한국e스포츠협회장상이 주어졌다. 
 
또한 오디션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한 '픽미 이벤트'를 통해 우승팀을 맞춘 유저들은 오디션 아이템 구매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캐시 총 1000만 개를 나눠 받는다.
 
올해 대회는 코로나19 바이러스 방역 이슈로 인해 사상 처음 온라인 방식을 도입한 가운데, 경기 룰도 이제까지 해 왔던 개인전이 아닌 3:3 팀전을 첫 적용했다. 3:3 팀전은 3명의 점수를 합산해 승패를 겨루는 방식으로, 더 많은 고수유저들의 참여를 이끌어 냈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유저 의견을 반영해 첫 도입한 3:3 팀전 방식의 e스포츠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르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참가 선수를 비롯한 모든 오디션 유저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오디션은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화면에 표시되는 방향키를 입력하면 캐릭터가 춤추는 국가대표 리듬액션 게임으로 올해 서비스 16주년을 맞는다. 이 게임은 두터운 유저 층을 바탕으로 2년 연속으로 e스포츠 정식종목에 선정됐다. 또한 오디션은 올해 국제이스포츠연맹(IESF) 주최의 'e스포츠 월드 챔피언십'에 시범종목으로 초청받았다. 국제이스포츠연맹 주최의 챔피언십에 국산게임은 오디션이 유일하다.

 


 

[컨콜]상반기 연타석 흥행 성공한 넷마블, ...
그라비티, 방치형 RPG 신작 ‘이번 라그나...
'세나 리버스' 등 상반기 흥행작 2종 힘입...
아크시스템웍스, '오퍼레이션 나이트 스트...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전술 로그라이크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강원에너지, 美 흑연 수출규제… 포스코퓨처엠 리튬 양극재 협력...
티엘비, 엔비디아 소캠 최대 80만장 도입... 소캠 신제품 개발 ...
KH바텍, 폴더블 아이폰에 외장 힌지 공급 가능성 부각 '강세'...
쿠콘, 美 써클·테더와 스테이블코인 전략적 협업 논의 '강세'...
뉴엔AI, 삼성전자 구미에 8조 AI센터 건립 추진... 고객사 부각 ...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뱅크웨어글로벌, 이창용 한은 총재 "스테이블코인 은행권 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