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e-sports

아프리카티비(TV) 'ASL 시즌10' 결승전 15일 진행

2020년11월13일 10시15분
게임포커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ASL'의 10번째 왕좌에 오를 주인공이 이번 주말 가려진다.

 

아프리카TV는 11월 15일(일) 오후 6시부터 '아프리카TV 스타리그(AfreecaTV StarCraft League, 이하 ASL) 시즌10'의 결승전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결승전에는 박상현과 김명운이 맞붙는다. 

 

ASL은 아프리카TV가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실시간 전략(Real-Time Strategy, 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로 진행하는 정규 리그다. 지난 2016년 6월 시즌1을 시작으로 현재 시즌10까지 이어지며 대한민국 대표 e스포츠 리그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ASL 시즌10' 결승전은 ASL 사상 최초로 저그 대 저그 동족전으로 펼쳐진다. 저그 대 저그 전은 경기 별 위치와 빌드 선택이 중요해 양 선수간 치열한 심리전이 예상된다.

 

박상현은 이번 ‘ASL 시즌10' 4강에서 랜덤 종족으로 출전해 다양한 전략을 펼치는 이영호를 상대로 영리한 플레이를 선보이며 4:2로 승리, 최종 결승에 진출했다.

 

저그 종족 최초로 2시즌 연속 결승전에 진출한 김명운은 4강에서 임홍규에게 1경기를 졌지만 이후 ‘저그전 스페셜리스트'라는 별명답게 강한 모습을 보여주며 4경기를 연속으로 따내 4:1로 승리했다.

 

‘ASL 시즌10' 결승전은 7판 4선승으로 진행된다. 양 선수가 무작위 추첨을 통해 각각 1,3,5 경기 맵과 2,4,6 경기 맵을 선택하고 남은 맵에서는 7경기가 진행된다. 
  
경기를 시청하는 유저들을 위한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게임 & e스포츠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ASL 시즌10'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관중 경기로 진행된다. 아프리카TV는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들과 관계자들의 안전을 위해 예방과 관리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전세계 게이머들이 설마 했던 'GTA6' 출시...
엔씨소프트, 가정의 달 맞아 자사 게임들에...
에픽게임즈, 애플과의 美 법정 공방서 승소...
2K, 기대작 '보더랜드4' 박진감 넘치는 게...
기가바이트 노트북, '빅스마일데이' 최대 4...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
에스엠코어, SK 로봇 사업 본격화... SK그룹 내 스마트팩토리 자...
아이언디바이스, HBM 이을 SiC 관심... SiC·GaN 전력반도체 파...
모비데이즈, 틱톡 세계 최초 시각 인식 AI 공개 소식에 '상승세'...
디아이씨, 글로벌 휴머노이드 로봇 업체와 감속기 기술 공급 논...
자비스, 유리기판 검사장비 상반기 첫 공급 예정 소식에 '강세'...
피아이이, 유리기판 TGV 검사 기술 보유... 삼성전자 유리기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