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웹젠 자사 게임 캐릭터 IP 활용한 '웹젠 프렌즈' 브랜드사업 시작

2021년01월27일 11시37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주)웹젠(대표 김태영)이 자사 게임들의 게임캐릭터를 새로 해석해 디자인한 '웹젠 프렌즈' 캐릭터 브랜드 사업을 시작한다.

 

웹젠은 '뮤(MU)'를 비롯해 자사 게임들의 캐릭터IP들을 모티브로 제작한 캐릭터를 시작으로 캐릭터브랜드사업에 진출한다. 첫 상품으로 오늘(1월27일), 캐주얼의류브랜드 '프리즘웍스'와 함께 제작한 후드집업, 사코슈백에 마우스 장패드를 더한 한정판 패키지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첫 콜라보레이션제품은 무신사와 프리즘웍스의 온라인샵에서 한정판 패키지상품과 함께 상품별 단품으로도 판매된다.

 

웹젠이 캐릭터브랜드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제작/출시한 '웹젠 프렌즈' 캐릭터사업은 이후 웹젠의 게임IP전반에 걸쳐 구성된다. 

 

웹젠은 우선 '뮤(MU)'시리즈에 등장하는 주요캐릭터를 활용한 콜라보레이션을 먼저 시작했으며, 이후 'R2'를 비롯한 자사 게임 전반으로 캐릭터브랜드 사업을 넓힐 계획이다. 자사의 여러 게임캐릭터IP들을 단순하면서도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재구성하고, 실용성을 강조한 상품들로 새롭고 다양한 제작/제휴를 시도해 대중에게 다가간다는 전략이다.

 

첫 콜라보레이션사업인 한정판 패키지상품 역시, 파트너사인 '프리즘웍스'가 지향하는 빈티지디자인을 기본으로 '웹젠 프렌즈'의 특색을 표현한 디자인으로 주목도를 높였다.

 

'웹젠 프렌즈X프리즘웍스'의 한정판 패키지상품의 룩북은 프리즘웍스 공식몰(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젠은 점차 콜라보레이션 파트너를 확대해 '웹젠 프렌즈' 캐릭터브랜드 상품의 종류와 판매처도 넓혀갈 계획이다.
 



세가퍼블리싱코리아 'Football Manager 26'...
필립스, UHD 240Hz & FHD 480Hz 듀얼 모드 ...
세가퍼블리싱코리아 11월 추천 타이틀 할인...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정식 론칭 7주...
위메이드 '미르의 전설3' 신규 시공 던전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