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SNK '더 킹 오브 파이터즈 2002 언리미티드 매치' PS4 플랫폼 다운로드 버전 출시

2021년02월09일 13시48분
게임포커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주식회사 SNK (본사:오사카후 스이타시, 회장 겸 대표이사 사장 갈 지휘(葛 志輝))가, PlayStation4 대응 타이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2002 언리미티드 매치 (KOF 2002 UM)'을 다운로드 버전으로 9일 정식 발매하였다.

 

KOF 시리즈 인기작 'KOF 2002'를 풀 튠업한 '더 킹 오브 파이터즈 2002 언리미티드 매치'는 온라인 대전 넷코드에 롤백 방식을 채용하는등, 더욱 쾌적한 온라인 대전을 즐기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온라인 대전 넷코드에 렉을 경감시키는 롤백 방식을 채용했다. 게다가 롤백 발생 조건을 설정해 회선 상황에 맞춰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아울러 최근 10 시합의 온라인 대전을 되돌아볼 수 있는 리플레이 기능, 현재의 대전 승패수 표시기능, 거기에 퀵 매치 대전 종료후에 같은 대전 상대와 매칭되기 어렵게 되는 쿨타임을 탑재했다.


또한 이 게임에는 전적이 랭킹에 반영되는 ‘랭킹 매치’, 그리고 임의로 대전 룰을 변경하여 간단히 대전을 즐길 수 있는 랭킹 비 대응 ‘플레이어 매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플레이어들을 꺾고 전 세계의 정점을 노릴 수 있다.


게임 특징


총 66 캐릭터가 참전
KOF 2002의 등장 캐릭터는 물론, 과거 네스츠편을 장식했던 캐릭터 및 이종 캐릭터가 참전한다. 또한, 본 작품의 오리지널 캐릭터 ‘네임리스’가 등장하는 등 KOF 시리즈 최대인 66 캐릭터가 등장한다.


그래픽, BGM 의 일신
각종 데모 화면 및 컷 삽입 연출, 승리 화면, 게임 인터페이스 등 모든 그래픽을 업그레이드했다. 또한, 대전을 타오르게 하는 사운드 또한 모두 개편하였다.


신규 필살기 및 부활된 필살기를 대량 추가
이 작품의  오리지널 신규 필살기 및 과거 시리즈로부터 부활한 필살기를 대량 추가했다. 아울러 시스템을 비롯한 전 캐릭터의 게임 밸런스에 이르기까지 철저한 재조정을 통해 완벽히 개량하였다.


MAX 발동 및 MAX2 의 대폭 강화
모든 초 필살기를 언제든 캔슬 가능한 ‘MAX 발동’, 연출 및 성능을 강화한 ‘MAX2’를 통해 실용성과 전략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카카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과 실시간 여...
[인터뷰]'데스 스트랜딩2'로 다시 한국 찾...
호요버스 '게임스컴 2025' 참가 라인업 공...
[체험기] 최고 단계의 무기도 성장할 수 있...
레드랩게임즈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