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유튜브 해킹 정황 포착, 블리자드 "빠른 시간 안에 복구할 것"

등록일 2021년03월18일 14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블리자드의 카드 게임 '하스스톤'의 공식 유튜브 채널이 해킹되었다는 정황이 포착되었다. 블리자드 측은 내부 조사에 나서는 한편, 빠른 시간 안에 채널을 복구한다는 입장이다.

 


 

18일 새벽, 블리자드의 '하스스톤' 한국 채널에서는 게임과 관계가 없는 영상이 송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여기에 채널의 메인 구성이 초기화되는 한편 기존에 게재된 영상 중 일부의 시청이 제한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했다.

 

게임포커스 문의 결과, 블리자드 측은 '하스스톤'의 한국 공식 유튜브 채널에 위해가 가해진 정황을 포착했으며 원인 파악 및 재발 방지와 채널 복구 작업을 진행 중이라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다.

 

블리자드 측은 '하스스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18일 오전 0시 50분부터 약 13분 가량 의도되지 않은 방송이 송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라며 "빠른 시간 내에 채널 복구가 가능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많은 게임사들이 외부 채널을 활용해 정보를 전달하거나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사례가 늘어나는 가운데 해킹 피해 사례 역시 증가하고 있어 회사 차원에서의 보안을 강화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출처 - 하스스톤 공식 유튜브 채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