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와이즈앱, 주요 커피 브랜드 결제 금액 추정치 발표... 1위는 '스타벅스'

2021년03월24일 09시47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만 20세 이상 한국인 개인이 신용카드, 체크카드 등으로 결제한 금액을 표본 조사해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작년 한 해 결제금액이 가장 많았던 커피 전문 브랜드는 스타벅스였다. 스타벅스의 작년 한 해 결제금액은 2조 679억 원이었다.

 

스타벅스의 뒤를 이어 투썸플레이스 5,651억 원, 이디야커피 5,354억 원, 메가커피 2,787억 원, 할리스커피 1,891억 원, 빽다방 1,571억 원, 파스쿠찌 1,362억 원으로 조사됐다.

 


 

스타벅스는 올해 2월 한 달 동안 709만 명이 평균 26,970원을 결제했으며 상위 7개 커피 전문점 브랜드 중 결제금액, 결제자수, 1인당 평균결제금액에서 모두 1위였다.

 

투썸플레이스는 2월 한 달 동안 277만 명이 평균 16,270원을 결제했다. 이디야커피는 2월 한 달 동안 319만 명이 평균 12,890원을 결제했으며, 메가커피는 2월 한 달 동안 276만 명이 평균 9,530원을 결제했다.

 

할리스는 2월 한 달 동안 93만 명이 평균 13,900원을 결제했고, 빽다방은 2월 한 달 동안 135만 명이 평균 8,460원을 결제했다. 마지막으로 파스쿠찌는 2월 한 달 동안 64만 명이 평균 15,060원을 결제한 것으로 조사됐다.

 


 

위 조사는 한국인 만 20세 이상 개인 소비자가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가맹과 직영 구분없이 커피 전문 브랜드에서 결제한 금액을 기준으로 했다.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기업 간 거래 및 기프티콘, 카카오페이, 배달플랫폼 등을 통한 결제 금액은 제외되었고 개별 브랜드 기업의 매출액과는 다르다고 밝혔다.

'1분 컷' 받고 '45초 컷', 20살 맞은 '던전...
넥슨 '블루 아카이브' 4주년 페스티벌, 입...
에이치투, 2D 벨트스크롤 액션게임 '마블 ...
넷이즈, 미디어 쇼케이스 통해 무협 신작 '...
카카오엔터 베리즈, 'MMA2025' 글로벌 팬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