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NHN, 국내 대학 최초 숭실대학교 정보 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성공

2021년04월19일 09시59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NHN(대표 정우진)이 숭실대학교 정보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데 성공했다고 19일 밝혔다. 국내 대학 중 학사/행정 시스템 전체를 클라우드로 이관하는 사례는 숭실대학교가 처음이다.

 

NHN은 지난 2018년 숭실대학교와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 산학협력(MOU)’을 체결한 이후, 클라우드 기반의 스마트 캠퍼스 구축과 전문인력 양성 추진에 힘써왔다. 이번 사업은 MOU 체결 이후 연장선상에서 이뤄졌으며, NHN은 올 3월 운영 중인 85대의 서버를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작업을 마쳤다.

 

특히, 아마존의 AWS나 MS 애져와 같은 외산 클라우드 또는 온프레미스 환경에서만 이용이 가능했던 SAP와 ERP 시스템을 국내 클라우드 환경으로 이관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글로벌 솔루션에 대한 호환성을 입증했다.

 

이로써 국내 대학선 처음으로 숭실대학교는 클라우드 환경을 기반으로 한 안정적인 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자동화된 모니터링 체계를 통해 사전 장애 요소를 점검하고 대응하는 것도 한결 수월해졌다. 뿐만 아니라 정보 시스템 자원 최적화를 통해 낭비되는 시스템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숭실대학교 지식정보처 황규백 처장은 “정보시스템 교체 주기에 맞춰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하게 되어 정보시스템 도입 및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다”며 “NHN의 검증된 플랫폼과 유연한 클라우드 인프라를 사용해 정보시스템의 가용성과 정보보호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고 전했다.

 

NHN 클라우드사업그룹 김동훈 전무는 “이번 사업은 국내 대학 최초로 교내 학사 행정 시스템 전체를 클라우드로 전환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사업” 이라며 “교육 분야의 성공적인 레퍼런스를 초석으로 NHN은 공공, 금융, 제조, 의료 부분의 클라우드 확산과 디지털 전환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NHN은 지역 거점의 데이터센터를 기반으로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및 클라우드 전환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체험기] 최고 단계의 무기도 성장할 수 있...
레드랩게임즈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
넷마블, 신작 '뱀피르' 디렉터스 코멘터리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그룹 임직원들...
세시소프트 '천상비M' X 카카오페이지 웹툰...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
아이티센글로벌 자회사 크레더, 중동 바레인 경제개발위원회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