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Xbox 시리즈 X, S 개발자 위한 'AMD 피델리티 FX' 지원 발표

등록일 2021년04월22일 22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마이크로소프트의 올인원 게임 개발 관리 플랫폼 ‘게임스택’의 최신 소식을 전하는 ‘게임 스택 라이브’를 통해 AMD와 마이크로소프트가 Xbox 시리즈 X 및 Xbox 시리즈 S 전용 ‘AMD 피델리티 FX’ 개발자 툴킷 지원 및 기능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AMD 피델리티 FX는 비주얼 기술 기반의 오픈 소스 컬렉션으로 쉬운 접근성, 고도로 최적화된크로스 플랫폼을 만드는 GPUOpen 철학을 바탕으로 현재 블리자드, 캡콤, UBI소프트, 2K, 코지마프로덕션, 유니티 등 다양한 개발사에서 개발된 핵심 타이틀 약 40여개 이상의 게임에 적용돼 사용되고 있다. 

 


 

AMD 피델리티 FX는 적응성 콘트라스트 샤프닝(CAS, Contrast-Adaptive Sharpening), 가변 쉐이딩(Variable Shading), 레이트레이싱 쉐도우 디노이저(raytraced shadow Denoiser) 등 최상의 비주얼 효과를 지원한다. 이번 전용 개발자 툴깃 지원을 통해 AMD RDNA2 아키텍처로 구동되는 Xbox 시리즈 X 및 Xbox 시리즈 S 전용 타이틀을 개발하고 있는 개발자들은 AMD 피델리티 FX가 지원하는 일부 효과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한편 AMD는 개발자가 AMD 젠2, 젠3 아키텍처 기반 프로세서의 성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AMD 라이젠 프로세서 소프트웨어와 함께 샘플 코드를 포함한 퍼포먼스 가이드를 배포했다. 향후 AMD는 모든 RDNA 2 아키텍처 기반 AMD Radeon 그래픽 카드에서 다이렉트X12 얼티밋과 윈도우 전용 다이렉트 스토리지를 지원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