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브릭 '지스타2021' 현장에서 위즈랩 크리에이터의 20개 작품 전시

등록일 2021년11월10일 16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메타버스 창작 플랫폼 레드브릭(구 위즈스쿨·대표 양영모)이 오는 17일부터 5일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1'에 참가한다. 
 
레드브릭은 지스타2021 B2C 전시관에 5일간 대규모 부스를 꾸리고 플레이존(Play Zone), 빌드존(Build Zone)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공간과 참여 이벤트도 마련했다.
 
플레이존은 SW 창작 플랫폼 ‘위즈랩'을 통해 제작된 개인 크리에이터들의 게임을 전시하고 방문객들이 플레이할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이다. 전시 작품은 ‘2021 위즈랩 지스타 챌린지' 수상작과 위즈랩 크리에이터 작품 등 총 20개다. 현재(2021년 10월 기준)까지 위즈랩에서 리듬게임, 아케이드, 어드벤처, 방탈출 등 29만여 개의 다양한 장르 게임이 제작됐으며 3D 콘텐츠도 소개될 예정이다.  
 
빌드존에서는 레드브릭 3D빌더를 통해 게임을 직접 만들어 보는 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방탈출게임, 슈팅게임, 3D 오징어게임 등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프로그램당 1시간의 교육과 체험이 이뤄진다. 수강을 원하는 사람은 현장 및 온라인을 통해 사전 등록 가능하며 각 프로그램 당 최대 12명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곳에서 ‘레드브릭 플레이 킹덤' 이벤트도 진행된다. 20개의 게임 콘텐츠는 랭킹, 격파, 전파 등 세 가지의 항목으로 구분되며 각 항목 당 1개씩 미션을 달성하면 된다. 미션 수행 시 레드브릭 굿즈 세트를 제공하며 하루 최대 1,000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지스타2021 행사기간 동안 매일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레드브릭 부스를 방문해 회원가입 인증 시 이벤트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스위치, PS5, 오큘러스 등 최신 게임기를 상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유저들을 위해 온라인 부스인 ‘지스타타운'도 마련된다. 지스타2021 현장 부스를 온라인으로 재현해 오프라인과 동일한 이벤트와 체험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며, 지스타타운 방문객만을 위한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레드브릭(구, 위즈스쿨) 양영모 대표는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 받는 유명 게임 개발사가 게임을 출품하는 자리에 개인 크리에이터가 만든 작품을 소개할 수 있게 됐고, 이는 누구나 게임을 만들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싶은 레드브릭의 목표에 한발 더 나아가는 큰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스타2021 참가를 통해 레드브릭은 메타버스 기업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줄 예정이며, 연내 3D 메타버스 창작 툴도 론칭해 소프트웨어 크리에이터를 위한 많은 기회를 열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레드브릭은 최근 사명을 변경하고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확장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