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게임일정]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21' 17일 개최, '셜록 홈즈 챕터 원' 16일 PS5 정식 출시

등록일 2021년11월15일 11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2021 수학능력시험과 대한민국 최대 게임 축제 '지스타 2021'이 함께 치러지는 11월 셋째 주.

 

지스타 현장에서 공개될 신작 소식과 이번 주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작들이 그동안 학업 스트레스가 많이 쌓였을 수험생들의 수능 종료와 맞물려 수험생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도울 것으로 보인다.

 

먼저 꾸준히 셜록 홈즈를 소재로 추리 게임을 개발해 온 프로그웨어의 수사 어드벤처 게임 '셜록 홈즈 챕터 원'의 플레이스테이션 5 버전이 오는 16일 출시를 앞두고 있다. 여기에 17일에는 라이엇 게임즈의 퍼블리싱 레이블 라이엇 포지가 '마법공학 아수라장: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를 출시하고 19일에는 EA의 신작 '배틀필드 2042'가 발매될 예정이다.

 

한편 17일에는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21'이 개최되고 다음 날인 19일에는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PGC 2021'이 개최된다.

 

 

# 신작 출시 일정


16일 인트라게임즈 '셜록 홈즈 챕터 원' 정식 발매(PS5)

 



프로그웨어가 개발한 '셜록 홈즈 악마의 딸' 이후 5년만에 출시하는 '셜록 홈즈' 시리즈 최신작 '셜록 홈즈 챕터 원'의 한국어 번역판이 인트라게임즈를 통해 플레이스테이션 5 플랫폼으로 16일 국내 출시된다.

 

'셜록 홈즈 챕터 원'에서 플레이어는 세계 최고의 탐정이 되기 전 자기 자신을 증명하고 싶어하는 젊은 시절의 셜록 홈즈를 플레이 하게 된다.

 

어느 날, 어머니가 묻힌 지중해 섬으로 돌아온 셜록 홈즈는 지금이 자신을 증명할 기회라고 생각했지만, 범죄와 부패가 들끓는 섬의 이면을 발견하게 된다. 셜록 홈즈는 그의 과거와 맞서고 운명을 받아들여 전설의 탐정이 되기 위한 여정을 떠난다.

 

셜록 홈즈는 사건 현장의 여러 상황을 토대로 사건의 경위를 추론해야 한다. 과정에서 적의 약점을 파악해 의표를 찌르거나 때로는 무력을 사용하게 될 수도 있다. 상황을 헤쳐가기 위한 모든 결정은 플레이어의 몫이다.

 

아울러 게임 속에서 플레이어는 지금껏 본적 없는 갓 성인이 된 셜록 홈즈를 플레이하여 진실을 찾아 도시를 조사하게 되며, 영원한 셜록의 파트너 '존 왓슨' 이전에 우리가 모르는 또 다른 존 왓슨도 만날 수 있다.

 

17일 라이엇 포지 '마법공학 아수라장: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닌텐도 PC)

 



라이엇 게임즈의 퍼블리싱 레이블 라이엇 포지가 오는 17일 리듬 러너 게임 '마법공학 아수라장: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를 닌텐도 스위치 및 스팀, GOG,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PC 플랫폼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비트 트립(BIT.TRIP)' 시리즈를 만든 초이스 프로비전(Choice Provisions)에서 개발한 마법공학 아수라장은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며, 천진난만 요들 챔피언이자 폭탄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마법공학 폭탄의 달인인 직스가 등장한다.

 

필트오버를 아수라장으로 만들기 위해 경쾌한 음악의 박자에 맞춰 폭탄 점프와 공격을 하며 장애물을 피하고 적을 무장 해제 시키는 등 스릴 넘치고 폭발적인 연쇄 반응을 일으키는 내용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과학자 하이머딩거를 피하는 동시에 룬테라 최고의 폭탄을 제작하기 위한 직스의 흥미진진한 여정을 함께하게 된다. 리듬 러너 게임만의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통해 게임이 진행될수록 높은 몰입감과 쾌감을 느낄 수 있다.

 

19일 EA '배틀필드 2042(Battlefield 2042)' 정식 출시(PlayStation4, PlayStation5, XBOX SERIES X|S, PC)

 



EA의 인기 FPS 게임 시리즈 최신작 '배틀필드 2042(Battlefield 2042)'가 오는 19일 PS4, PS5, XBOX SERIES X|S, PC 플랫폼으로 출시된다.

 

배틀필드 2042는 배틀필드 프랜차이즈의 최신작으로, 플레이어는 무질서로 변한 가까운 미래 세계에서 분대와 최첨단 무기를 활용하여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전장을 극복해야한다. 본 제품은 최대 128인 멀티플레이어(PS4, Xbox One 버전에서는 최대 64인) 게임을 지원하며 전 세계의 광활한 전장에서 전례 없는 규모의 전면전이 가능하다.

 

또한 '컨퀘스트', '브레이크스루' 및 '해저드 존' 같은 대규모 멀티플레이어 업데이트 모드가 제공될 예정으로 더욱 다양한 형태의 전장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

 

 

#업계 행사 일정


17일 '지스타 2021' 개최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1'이 오는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카카오게임즈, 크래프톤, 그라비티 등 다양한 게임사들의 신작 정보가 함께 하는 올해 지스타는 아프리카TV와 트위치TV에서 운영되는 '지스타TV'를 통한 온라인 개최와 사전 예매자만 입장할 수 있는 오프라인 개최를 동시에 진행한다.

 

지스타 2021의 슬로건은 'Here comes the game again, 다시 만나 반갑습니다'로 작년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오프라인 개최를 재개하고 팬들과 호흡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편, 지스타 2021의 BTB 부스는 17일부터 19까지 운영되고 BTC 전시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19일 크래프톤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 2021(PGC 2021)' 개최

 



크래프톤이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 2021(PGC 2021)'을 오는 19일 영종도에 위치한 파라다이스 시티 플라자에서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형태로 개최한다.

 

이번 PGC 2021에는 아시아 (12팀), 아시아퍼시픽(6팀), 유럽(8팀), 아메리카(6팀) 등 전세계 지역의 32개 대표팀이 총상금 200만 달러(한화 약 23억4천만 원)와 세계 최강팀의 영예를 놓고 대결을 펼친다.

 

한국에서는 Gen.G (젠지), Danawa e-sports(다나와 e스포츠), GHIBLI Esports(기블리 이스포츠), MaD Clan(매드 클랜), GNL_ESPORTS(지엔엘 이스포츠) 등 총 5개 팀이 출전한다.

 

PGC 2021은 순위결정전(11/19-21)을 시작으로 3주간의 위클리 시리즈(11/23-12/12)와 그랜드 서바이벌 및 그랜드 파이널 (12/16-19)로 구성되어 진행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리그를 구성해 보는 재미를 높였다.

 

한편 크래프톤은 PGC 2021의 개막 전날인 18일 선수단 미디어 데이를 개최하고 각 선수단의 이번 대회 참가 소감과 각오 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