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아프리카TV 24일 '2021 BJ대상' 개최, 2021년 주목받은 BJ와 콘텐츠 한자리에

등록일 2021년12월25일 11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아프리카TV가 2021년에도 BJ와 유저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난 1년간의 감동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선보였다.

 

아프리카TV는 24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NH콕뱅크와 함께하는 2021 아프리카TV BJ대상(이하 BJ대상)'을 진행했다. 2011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한 'BJ대상'은 아프리카TV와 BJ(Broadcasting Jockey, 1인 미디어 진행자), 유저가 한자리에 모여 한 해를 돌아보며 서로 화합하고 참여하는 축제의 장이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총 19개 카테고리 부문별로 대상 시상이 진행됐다. 또 신인상, 명예 레전드상, 특별상, 최고의 콘텐츠상 등 아프리카TV의 다양한 서비스 카테고리에서 활약을 보여준 BJ와 오랜 기간 꾸준히 콘텐츠를 선보여온 BJ들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아프리카TV 정찬용 대표이사는 자신의 모습을 3D 형태로 구현한 ‘BJ 아바타'를 활용해 무대에 등장하며 눈길을 끌었다. 그는 이날 무대에서 아프리카TV의 향후 10년을 책임질 3가지 전략 방향으로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글로벌 플랫폼', ‘버추얼 플랫폼' 세 가지를 제시했다.

 

정 대표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시장 조사 단계부터 출시, 홍보, 광고, PPL, 협찬, 판매, 사후 피드백까지 모든 것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으로 아프리카TV를 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e스포츠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해외의 여러 유저들과 함께 교류할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을 만들겠다"며 해외 시장 진출에 대한 포부도 밝혔다. 마지막으로 "내년 초 출시를 앞둔 아프리카TV의 메타버스 플랫폼 ‘프리블록스(FreeBlox)'를 통해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모두 담을 수 있는 무한한 공간인 ‘버추얼 플랫폼'을 시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올해 BJ대상은 시상식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해 유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2022년의 희망찬 메시지를 전달하는 '현대 무용 공연', 아프리카TV BJ들의 특색 있는 리액션을 공연으로 표현한 ‘리액션 리메이크', ‘AF합창단'의 공연, ‘싱어프로젝트 시즌5' 우승자들의 캐럴 공연 등 유저와 BJ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대를 선보였다.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는 사전 부스도 마련됐다. 올해 BJ대상에서 신인상, 명예 레전드 상을 수상한 BJ들의 모습을 담은 그림 전시회뿐 아니라, 기념 촬영 ‘포토월', BJ들에게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메시지월' 등 BJ와 유저가 함께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유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2021 BJ대상 다시보기 및 부문별 수상자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BJ대상 공식 방송국(https://bj.afreecatv.com/afreecapd)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2. 6.1일 실시되는 제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2. 5.19일 - 5.31일)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 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