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벅스, 팬덤 특화 서비스 '스밍 인증' 및 '위젯 커스텀' 기능 선보여

2021년12월28일 09시55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NHN벅스가 좋아하는 아티스트에 대한 팬심을 표현할 수 있는 '스밍 인증' 및 '위젯 커스텀' 기능을 선보였다.

 

'스밍 인증'은 스트리밍 인증의 줄임말로, 내가 들은 음악을 이미지로 저장해 SNS 등에 공유하며 팬심을 인증할 수 있는 기능이다. '스밍 인증하기' 메뉴에서 최근 들은 곡 중 원하는 음악을 선택만 하면 손쉽게 인증 이미지가 만들어진다.

 

특히 벅스의 '스밍 인증'은 인증 이미지 한 장에 최대 10곡까지 모아 담을 수 있어 편리하다. 아티스트의 신규 앨범이 발매되었을 때 여러 곡을 듣는 경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오늘 뿐 아니라 과거에 들은 음악까지 '스밍 인증'이 가능한 덕분에 기간 상관없이 편리하게 스트리밍 이력을 인증할 수 있다.

 

'위젯 커스텀(widget custom)'은 내 사진첩에 담긴 아티스트의 사진으로 위젯 스킨을 꾸밀 수 있는 기능이다. 위젯 설정 시 미리보기 영역에서 사진의 크기나 위치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요소를 강조한 점이 특징이다. 애플 iOS 및 구글 안드로이드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위젯을 지원한다.

 

벅스 측은 "벅스의 팬덤 특화 서비스는 한 번에 기간 상관없이 여러 곡을 인증할 수 있는 '스밍 인증'과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위젯 커스텀'으로 차별화했다"며 "팬심을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HAOPLAY '리버스: 1999', 2주년 기념 업데...
글로벌 시장 공략 속도 내는 카카오게임즈,...
하이브로 '타이니팜: 리마스터', 서비스 반...
넷마블 신작 '뱀피르' 공식 OST 영상 공개...
마상소프트 '킹스레이드', 도쿄게임쇼 통해...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
풀무원, '금값' 김값 가격 폭등에 정부 김 비축 제도 추진... 김...
도우인시스, 삼성 폴더7 미국서 예약신기록... UTG 단독 공급 부...
루미르, 일론머스크 스페이스X와 위성 3,4,5기 추가 발사 계약 '...
SK이터닉스, 美 ESS 시장 직접 진출… 대중국 고관세 수혜 기대...
워트, 삼성전자 약 23조 테슬라 파운드리 수주... 삼성 美 텍사...
메타보라게임즈, 보라 생태계와 카이아 CL 프로토콜 연동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