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판 인피니트 블레이드 등장, '원작보다 훨씬 낫네'

등록일 2012년02월08일 09시53분 트위터로 보내기

 


언리얼 엔진 3 무료 버전인 UDK(Unreal Development Kit)로 개발된 게임이 국내 최초로 상용화되어 출시된다.

에픽게임스코리아는 오늘(8일), 신생 게임개발사 우주가 UDK를 이용해 개발한 <브랜뉴 보이(Brandnew Boy)>를 2월 중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브랜뉴 보이>의 장르는 3D 액션 RPG로, 누구나 쉽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조작을 쉽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이동과 방향전환, 타게팅, 공격, 방어, 스킬 발동 등의 조작이 모두 손가락 하나로 콘트롤이 가능하다. 여기에 몬스터 타격시 타격게이지를 이용, 리드미컬한 터치를 통해 연속 공격을 조절할 수 있어 자칫 단순한 터치의 밋밋한 게임성을 보완했다는 것이 개발진의 설명이다.

게임엔진 업계 최초의 산학협력 케이스인 ‘언리얼 아카데미’ 커리큘럼을 이수한 학생들이 지난 <GStar 2011>에서 UDK로 만든 게임을 선보이는 등 지금까지 UDK로 개발된 게임이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현업에서 일하고 있는 개발자들이 직접 UDK를 이용해 게임을 개발, 상용화시킨 것은 국내에서 이번이 처음이다.

<브랜뉴 보이>를 개발한 우주는 엔씨소프트, 웹젠, 엔에이치엔, 펜타비전 등에서 게임을 개발한 경력 8~12년의 개발진들이 모여 설립한 회사이다.

우주의 최동조 대표는 “개발진들이 헉슬리 등의 프로젝트를 통해 언리얼 엔진을 사용해본 경험이 있었고 무엇보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었기 때문에 큰 고민 없이 개발에 UDK를 이용했다”면서, “UDK만으로도 퀄리티 높은 게임을 만드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앞으로 학생들뿐만 아니라 현업에 있는 개발자들이 UDK를 이용해 다양한 게임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에픽게임스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해외에서는 <던전앤디펜더스> 등 UDK를 이용해 개발된 게임들이 속속 상용화되고 있었는데 이번 <브랜뉴 보이>를 통해 국내에서도 UDK 게임이 상용화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첫 테이프를 끊은 <브랜뉴 보이>가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이번 계기를 통해 더욱 많은 UDK 게임이 국내에서 출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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