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크리에이터 지원 나서는 유튜브. '유튜브 넥스트업 코리아' 최종 수상자 공개

등록일 2022년02월14일 18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유튜브는 14일, 한국 크리에이터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유튜브 넥스트업 코리아(YouTube NextUp Korea)’의 최종 수상자를 발표하고, 본격적으로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유튜브 넥스트업은 열정적이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신흥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 제작 및 채널 운영을 지원하고 이들의 성장을 돕는 글로벌 프로그램이다. 콘테스트 기반 부트캠프 형식으로 진행되는 유튜브 넥스트업은 국내에서는 지난 2019년 처음 개최됐으며, 지금까지 미국, 영국, 브라질, 인도 등 세계 각지에서 진행되어 다양한 분야에서 잠재력을 가진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해왔다.

 

‘유튜브 넥스트업 코리아’는 지난해 11월부터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으며, 콘테스트 심사 기준에 따라 참가 크리에이터들 중 최종 12팀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수상자들은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에서 큰 성장을 보이고 있는 게이밍 콘텐츠의 영향력을 고려해 게임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했다. 최종 수상자에는 고마GOMA, 달이TV, 순프스, 닼발, 로나딩, 모양몬 Moyangmon, 빠매니, KuR쿠르, 빵신TV, 스냅제이, Master Yone 릉빵이, 에이사 asa가 선정됐다.

 

최종 수상자 심사는 ▲구독자 수 1만 명 이상, 10만 명 이하 ▲정책 위반 경고를 받은 적이 없고 ▲지난 90일간 최소 3개의 동영상 업로드한 채널을 운영하는 게임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성장가능성, 다양성, 스토리텔링, 커뮤니티 활성화, 열정 등 5가지 선정 기준에 따라 진행됐다. 수상자들에게는 다양한 워크숍 및 세션을 통해 게임 크리에이터로서 필요한 콘텐츠 창작 역량을 기르고 다른 크리에이터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수상자들은 2월 15일부터 3주간 진행되는 버추얼 부트캠프를 통해 유튜브 파트너십 팀을 비롯한 전문 멘토, 탑 크리에이터, 이전 넥스트업 수상자들이 운영하는 교육 세션에 참여하게 된다. 캠프는 콘텐츠 제작 방법과 채널 맞춤형 운영 팁, 유튜브의 새로운 기능 구현 방법, 크리에이터들의 웰빙 등을 주요 주제로 하여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최종 수상자들은 100만원 상당의 영상 제작 키트를 제공받고, 다른 수상자와 협업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캠프 이후에도 채널 운영과 발전에 필요한 유튜브 파트너십 팀의 1:1 컨설팅을 받을 수 있으며, 전세계 20여개국 700명 이상의 크리에이터와 아티스트, 게이머로 구성된 글로벌 NextUp Alumni 네트워크에 소속돼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교류할 수 있다.

 

유튜브 아태지역 크리에이터 및 아티스트 디벨롭먼트 총괄 디렉터 마크 레프코비츠(Marc Lefkowitz)는 "유튜브는 지난 2019년 잠재력 있는 한국 게임 크리에이터의 성장을 돕고자 한국에서 넥스트업을 처음으로 진행하였으며, 팬데믹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성장해 온 한국 게임 콘텐츠 생태계와 차세대 게임 크리에이터를 지원하고자 유튜브 넥스트업을 온라인으로 올해 다시 개최했다"며, "넥스트업 코리아 부트캠프를 통해 잠재력 있는 게임 크리에이터들이 콘텐츠 창작 역량을 키우고, 더 많은 시청자에 도달하며, 커뮤니티를 만들어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튜브 넥스트업 코리아 2021’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