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퀘어에닉스 '니어 오토마타' TV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확정... 방영 시기는 미정

등록일 2022년02월24일 16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인기 액션 RPG '니어 오토마타(NieR: Automata)'가 TV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한다.

 

 

애니플렉스는 23일,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니어 오토마타'의 애니메이션 제작 소식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짧은 영상에서는 각본으로 보이는 텍스트 일부와 '니어 오토마타'의 주인공 '2B'의 콘셉트 그림 등을 확인해볼 수 있다.

 

애니메이션의 원작이 되는 게임 '니어 오토마타'는 스퀘어에닉스와 플래티넘게임즈가 공동 제작한 액션 RPG다. 요코오 타로의 심오하면서도 깊은 세계관과 스토리, 시리즈를 대표하는 캐릭터가 된 '2B' 등으로 눈길을 끈 요시다 아키히코의 캐릭터 디자인, '베요네타' 시리즈 등으로 이미 잘 알려진 플래티넘게임즈 특유의 수준 높은 액션성이 결합돼 전 세계 600만 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특히 '니어 오토마타'는 그동안 소수의 마니아 층만이 알고 있던 '니어' 시리즈를 재조명 시킨 타이틀이기도 하다. '니어 오토마타'의 흥행에 힘입어 '니어 레플리칸트'의 개선판인 '니어 레플리칸트 ver.1.22474487139...'와 모바일게임 '니어 리인카네이션' 등이 출시됐다. 더불어 '니어 오토마타'는 이번 TV 애니메이션화에 앞서 높은 인기에 힘입어 연극, 단편 소설, 콘서트 등 다방면으로 확장이 이루어진 바 있다.

 

'니어 오토마타'의 TV 애니메이션에 대한 정보는 추후 애니플렉스, 스퀘어에닉스의 공식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