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e-sports

아프리카TV 'ASL 시즌 13' 16강 1주차 경기 일정 공개

2022년02월28일 09시14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아프리카TV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리그 ‘ASL 시즌13’의 16강 1주차 경기가 시작된다.

 

아프리카TV는 3월 1일(화)과 2일(수)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공상 과학 실시간 전략(RTS)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로 진행되는 e스포츠 리그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13(이하 ASL 시즌13)’ 16강 1주차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6강 대진은 지난 22일(화) 진행된 조 지명식에서 선수들 간에 치열한 눈치싸움을 벌인 끝에 완성됐다. 특히, 시드권자 변현제의 권한으로 김윤중이 B조로 이동하며 ‘16강 A, C, D조, ASL 사상 역대급 화려한 라인업’, ‘역대급 죽음의 A조’라는 팬들의 수식어가 더해지는 등, 이번 16강에서는 더욱 치열한 경기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3월 1일(화) 오후 7시부터 시작하는 16강 A조 경기에는 변현제(P), 이재호(T), 김지성(T), 정윤종(P)이 출전한다. 저그가 없는 A조 첫 경기에서는 강력한 한 방 러쉬로 16강에 진출한 ‘테란의 별’ 이재호가 시즌12 ‘ASL 3대 프로토스 우승자’인 변현제를 상대로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지 관건이다. 이어지는 경기에서는 최고의 기량으로 ASL 시즌11부터 3시즌 연속 16강 진출을 이뤄낸 김지성과 2년 6개월만에 ASL 16강으로 완벽 복귀한 ‘프황(프로토스 황제)’ 정윤종이 맞붙는다.

 

유영진(T), 김경모(Z), 김성대(Z), 김윤중(P)이 출전하는 16강 B조 경기는 다음날 2일(수) 오후 7시부터 진행된다. 첫 경기에는 ASL 강자로 뽑히는 유영진과 장윤철에게 2연패를 안겨주며, 열 시즌만에 16강에 진출한 김경모의 물오른 경기력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지는 경기에서는 잔뼈가 굵은 김성대와 김윤중의 맞대결인 만큼 치열한 빌드 싸움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ASL 시즌13 16강 1•2경기는 이번 시즌 새롭게 도입된 '버미어' 맵에서 단판전으로 진행된다. 승자전•패자전•최종전은 '버미어' 맵을 제외하고 각 선수가 맵 1개씩을 밴(Ban)하여 남게 되는 4개의 맵을 추첨한 후 3전 2선승으로 승패를 가리게 된다.

 

경기를 시청하는 유저들을 위한 ASL 승부 예측 이벤트와 ASL 선수들에게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 있는 ‘ASK ASL’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ASL 공식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ASL 시즌13은 ㈜롯데칠성음료의 에너지드링크 ‘HOT6’가 공식 후원한다. 대회 생중계 및 VOD는 아프리카TV e스포츠 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EWC 2025' 크로스파이어 부문 조별 예선 ...
NHN '한게임 섯다&맞고'에 독도 연합 공방...
아크시스템웍스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
넷플릭스 '케데헌' 열풍 美 극장가까지 점...
마이크로닉스, 고객 편의 위한 무상 출장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워트, 삼성전자 약 23조 테슬라 파운드리 수주... 삼성 美 텍사...
탑머티리얼, 美 중국 흑연 수출 규제... 양극재 사업 부각 '강세...
강원에너지, 美 흑연 수출규제… 포스코퓨처엠 리튬 양극재 협력...
휴니드, 트럼프 관세 협상카드 '보잉' 글로벌 계약 수혜... 보잉...
세경하이테크, 애플 폴더블 아이폰 UTG 특수보호필름 공급망 기...
다원시스, 900억 원 규모 ITER 핵융합 프로젝트 고전압 전원장치...
메타보라게임즈, 발리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출시 파트너십 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