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대표 송병준, www.gamevil.com)은 금일(13일), 자사가 모바일게임 업계 최초로 매출 400억 원 시대를 열었다고 밝혔다.
금일 밝힌 2011년 실적 발표에 따르면, 게임빌은 연간 매출 426억 원, 영업이익 175억 원, 당기순이익 161억 원을 기록, 전년 대비 각각 39%, 12%, 9%가 성장하며 매출과 이익 모두 역대 최고의 실적을 이루었다.
4분기 실적도 매출 165억 원, 영업이익 63억 원, 당기순이익 58억 원으로 분기 사상 최대 수준을 달성했다. 이는 업계 최초로 분기 매출 100억 원을 돌파한 3분기에 비해서도 각각 65%, 42%, 44%가 상승한 수치다.
이와 같은 실적은 스마트폰 환경으로 급변하는 시장에 신속히 대응한 결과로 보여진다. 게임빌의 2011년 스마트폰 매출은 연간 매출의 73%를 차지했을 정도로 그 비중이 높았다.
게임빌은 ‘제노니아4’, ‘2012프로야구’ 등 자사의 대표 시리즈 게임을 제작 초기부터 스마트폰에 최적화시켜 개발했으며 이와 함께 우수한 스마트폰 전용 퍼블리싱 게임들을 서비스 함으로써 스마트폰 시장에서 확실한 자리매김을 했다.
이밖에도 해외 시장 역시 성장의 요인으로 꼽힌다. 2011년 게임빌의 해외 시장 매출은 107억 원을 기록, 전년 대비 106% 성장율을 기록하며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또한 게임빌이 외부 개발사와 손잡고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는 퍼블리싱 게임 사업이 성공적인 궤도에 올라 선 것도 이와 같은 성장세를 견인했다.
게임빌은 자사의 대표 시리즈 브랜드 타이틀과 ‘에르엘워즈’와 같은 자체 개발 신작 게임뿐만 아니라 ‘에어펭귄’, ‘카툰워즈’ 등 퍼블리싱 게임들을 흥행시키는데 성공했으며 그 밖에도 스마트폰 시대에 맞춘 비즈니스 모델을 빠르게 도입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것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게임빌의 CFO인 이용국 부사장은 “스마트폰으로 급변한 환경 속에서 최고의 실적을 기록한 것이 의미가 크다. 스마트폰 시장에서 확보한 국∙내외의 대규모의 고객 풀과 한층 발전된 게임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더욱 입지를 확고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 편, 지난 해 최고의 실적을 바탕으로 게임빌은 올해 58% 성장한 650억 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올해는 더욱 스마트 기기에 집중, 역대 최대인 40여 종 이상의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설립한 일본의 현지 법인인 ‘게임빌 재팬’을 교두보로 일본, 중국 등 아시아권 시장의 공략도 강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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