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rls of RESPECT', 네오위즈 '디맥 리스펙트 V' 시즌 5 업데이트 17일 예고

등록일 2022년03월11일 17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오위즈가 10일, 자사에서 퍼블리싱하고 로키스튜디오가 개발하는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이하 리스펙트 V)'의 '클리어 패스 시즌 5' 업데이트를 17일로 예고했다. '리스펙트 V'는 12일 정식 론칭 2주년을 맞이한다.

 

 

네오위즈는 얼리액세스 종료 후 1월부터 시즌제를 도입하고 '클리어 패스' BM을 적용, 스텝(Step)을 달성하면 이에 따른 보상을 지급하고 있다. 무료, 유료 보상으로 나뉘어진 '클리어 패스'는 인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각종 스킨, 이모티콘, 플레이트, 기어, 노트, 효과음 등 꾸미기 아이템들로 구성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티켓을 구매하면 '오픈 매치'에서 구매하지 않은 DLC의 곡도 호스트의 선곡에 따라 플레이 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클리어 포인트'를 더 빠르게 획득하고, 시즌 종료 시 자동으로 스텝(Step)30이 달성되는 '클리어 포인트 부스터'도 그대로 판매된다.

 


 



 

이번 시즌 5에서는 점차 따스해지는 날씨 그리고 다가오는 봄을 맞아 '봄의 신부'처럼 웨딩드레스를 차려입은 캐릭터들이 돋보인다. 시즌 5는 3월 17일부터 시작되며, '래더 매치'의 네 번째 시즌도 같은 날 시작된다.

 

우선 '클리어 패스 시즌 5'의 보상은 기존에 제공되던 아이콘, 이모티콘, 플레이트 등 꾸미기 아이템 외에도 '콜렉션' 메뉴의 '갤러리' 탭에서 확인할 수 있는 '갤러리 이미지'가 새로이 추가됐다.

 



 

이와 함께 신규 프리미엄 UI 스킨이 추가되며, 웨딩드레스를 입은 캐릭터들로 꾸며진 프리미엄 기어와 결혼 반지를 형상화한 노트 스킨도 추가됐다.

 



 

또한 시즌 5의 시작과 함께 래더 매치 시즌 4를 마친 유저들에게 티어 별 전용 플레이트와 배경이 지급된다. 시즌 4는 겨울을 테마로 꾸며졌으며, 이번에 제공되는 배경에도 '엘 클리어'와 '엘 페일' 그리고 '플레이'가 그려져 있다.

 



 

이 외에도 시즌 5에서는 무료곡 '너랑 있으면'이 제공된다. '너랑 있으면'은 '스타트랙(STARTRACK)'에서 작사 작곡하고 '레나(Lena)'가 부른 곡이다. '뮤즈메이커'와 '탭소닉 탑', '탭소닉 볼드' 등에 수록돼 본래 '디제이맥스' 시리즈 수록곡은 아니지만 곡의 퀄리티가 좋아 인기가 높다. '톡! 톡! 톡!(Tok! Tok! Tok!)'에 이어 '너랑 있으면'이 '리스펙트 V'에 수록되면서 아직 수록되지 않은 '레나'의 곡은 '레나레볼루션'과 '굿바이' 두 곡이 남게 됐다.

 



 

더불어 이번 시즌에도 10곡에 신규 SC 패턴 17개가 추가된다. 또한 기존에 알려졌던 기어 관련 버그 수정, 색각 보정 설정 기능 추가, 키보드 인풋 레이턴시 개선 등의 업데이트도 이루어진다. 이중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업데이트가 바로 인풋 레이턴시 개선으로, 기존에 유저들이 레이턴시 문제를 꾸준히 호소했던 만큼 실제 효과가 어느 정도일지 기대를 모은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