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박관호)는 금일(16일), 자사의 2011년 연간 실적과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국제회계기준(K-IFRS) 적용에 따른 2011년도 연결기준 실적은 매출액 1,158억 원, 영업이익 194억 원, 당기 순이익 261억 원을 기록, 전년 대비 매출은 6.4%, 당기 순이익은 18.4%가 증가했다.
전년도 4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318억 원, 영업이익은 55억 원, 당기 순이익 69억 원을 기록했으며 지난 4분기 자회사 (주)버디버디를 포함한 3개사 및 부가 사업 정리와 관련한 일회성 비용 반영이 영업 이익 및 순이익에 다소 영향을 미쳤다.
2011년 위메이드는 <미르의 전설2>의 안정적인 매출 유지와, 4분기부터 매출의 견인차 역할을 한 중국 <미르의 전설3>의 트래픽 상승과 신규 수익 창출로 매출 구조 다변화를 이뤄냈으며, 올 해 역시 견조한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2012년에는 신 성장동력인 대작 모바일 SNG 게임들과 자체개발 MMORPG <천룡기> 등 신규 게임들의 상용화를 통해, 수익 다각화와 신작 모멘텀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올해 1분기부터 100% 자회사인 (주)위메이드 크리에이티브 등에서 2년 이상 투자 개발한 대작 모바일 SNG 5종의 출시가 예정되어 있어, 2012년 실적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또한, 당사의 개발력을 집대성한 대작 MMORPG <천룡기>가 여름 시즌 정식서비스를 위한 마무리 작업 중에 있어, 신작 게임 출시를 통한 성과가 한층 가시화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위메이드 김남철 사장은 “지난해, 조직의 효율적 운영과 계열사간 시너지를 극대화하고자 조직개편 및 자회사 정리를 단행, 게임 사업에 핵심 역량을 집중했다” 며, “비로소 올해, 최근 몇 년간 개발에 주력해 온 위메이드의 온라인 게임뿐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큰 성과가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회사측은 작년 4분기 (주)버디버디를 비롯한 자회사 정리로 인한 일회성 비용을 고려했을 때,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판단하고 있으며, 작년까지 비용으로만 인식했던 신규 게임들이 정식서비스를 앞두고 있는 만큼 신규매출이 즉각 이익으로 반영돼, 큰 폭의 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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