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바디까지 타공, 초경량화 스틸시리즈 '에어록스9 와이어리스'

등록일 2022년04월29일 09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스틸시리즈가 초경량 고성능 게이밍 마우스 '에어록스9 와이어리스'를 지난 25일 출시했다.

 

에어록스 시리즈 마우스 중 MOBA 장르와 MMO 장르에 특화된 에어록스9 와이어리스는 89g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와 12개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썸버튼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독특한 외형과 가벼움, MMO 게임에서 더 빠른 컨트롤을 지원하는 에어록스9 와이어리스를 직접 경험해보았다.

 

극한의 가벼움
에어록스9 와이어리스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역시 초경량 구조적 설계일 것이다.

 


 

스틸시리즈는 에어록스9 와이어리스 마우스 바디에 그물 모양의 타공으로 마우스 무게를 크게 줄였다. 이를 통해 에어록스9 와이어리스 마우스는 89g이라는 상상하지도 못할 무게를 자랑한다. 전투에서는 캐릭터의 빠른 이동이 중요한데 마우스의 가벼운 무게가 이런 컨트롤에 큰 도움이 됐다. 특히 무게가 가벼워 마우스를 장시간 빠르게 움직여도 손목에 무리가 크게 가지 않아 좋았다.

 

또한 타공으로 인해 기존 마우스들의 매끈한 감촉과는 다른 독특한 감촉을 자랑하고 있으며 측면 썸버튼까지 더해 기존 마우스와는 손에 감기는 느낌이 완전히 달라 신기했다.

아울러 타공된 사이 사이로 비치는 화려한 LED 감성도 마음에 들었다.

 

다만 바디에 타공이 되면서 먼지나, 수분에 취약할 것으로 걱정됐으나 스틸시리즈는 'AquaBarrier' 솔루션을 통해 IP54 등급의 방수 방진을 자랑해 다른 마우스처럼 사용해도 큰 걱정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MOBA와 MMO에 최적화된 디자인
에어록스9 와이어리스 마우스는 외형과 가벼운 무게 외에도 MMORPG와 MOBA에 최적화된 디자인 구성을 갖고 있다.

 

바로 바디 좌측에 12개의 썸버튼을 부착한 것이다. 이 썸버튼은 기본적으로는 키보드의 1부터 =을 대응할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지만 플레이어가 대응되는 키 설정을 변경할 수 있어 잘만 이용한다면 컨트롤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 썸버튼들은 사용해야 하는 기술이나 아이템이 많은 장르의 게임을 할 때 주력 기술들을 여기에 설정한다면 불필요한 움직임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마우스를 쥔 손에 힘을 주고 플레이하는 버릇이 있는 유저라면 실수로 이 버튼을 눌러 플레이에 지장을 줄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한 주의를 요한다.

 

이 마우스는 C핀 케이블을 통한 유선 외에도 블루투스를 통한 무선 사용을 지원한다. 충전을 충분히한다면 최대 180시간을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다. 무선 상태에서 배터리 잔량은 LED 색상으로 표현되는데 마우스가 타공 되어 있어 어두운 상태에서도 LED 표현이 유난히 선명하게 느껴져 배터리 잔량 파악에 큰 도움이 되었다.

 


 

한편 에어록스 9 와이어리스는 스틸시리즈 네이버 공식 스토어를 통해 구매 가능하며 제품 등록후 A/S 관리도 가능하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