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대원미디어 2022년 1분기 영업이익 77억 원 기록, 전년 동기대비 101.8% 증가

2022년05월16일 13시50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대원미디어(대표 정욱, 정동훈)는 금일(16일) 자사의 2022년 1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대원미디어의 공시에 따르면 2022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789억 8천만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6%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01.8% 증가한 77억 9천만 원, 당기순이익은 98.6% 증가한 67억 2천만 원으로 이익 측면에서 각각 전년동기대비 증가했다.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에 대한 대중들의 수요가 일상화 됨에 따라서 이와 관련된 사업 부문에서의 실적 지속 성장했다.

 

연결 실적 기준으로 당사에서 가장 매출 비중이 큰 유통 사업은 ▲닌텐도 스위치 및 게임 타이틀 판매를 통한 안정적 이익 창출을 바탕 ▲완구/피규어 및 카드 사업 활성화 등으로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했다.

 

또한 출판 사업은 온라인 웹툰 매출 비중이 지속 증가하면서 영업이익 개선 효과가 나타났다. 방송 사업의 경우 분기 실적에 있어서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으며, 이는 콘텐츠의 공급 및 공급처 확대가 밑바탕이 됐다.

 

대원미디어 관계자는 “콘텐츠 사업은 원천 IP가 핵심인 만큼, 대원씨아이와 스토리작을 통해 양질의 콘텐츠를 확보하고 웹툰 및 웹소설을 필두로 한 글로벌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고자 한다”며 “당사의 아머드 사우루스가 시즌1의 인지도 확산을 바탕으로 오는 7월 7일부터 시즌2를 SBS방영과 함께 공격적인 국내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며, 해외 파트너사와의 합의가 계획대로 성사되면 올해 내에 주주 및 투자자분들께 글로벌 사업 청사진을 IR 및 홍보 활동을 통해 전해드리려 한다”고 전했다.

 


 

레드랩게임즈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
넷마블, 신작 '뱀피르' 디렉터스 코멘터리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그룹 임직원들...
세시소프트 '천상비M' X 카카오페이지 웹툰...
토끼 탐험대의 여정, CFK 2D 플랫포머 신작...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
아이티센글로벌 자회사 크레더, 중동 바레인 경제개발위원회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