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베일 벗은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iOS 매출 1위 기록… 흥행 청신호

2022년06월21일 10시15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카카오게임즈가 야심 차게 준비한 하반기 신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20일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가운데, 출시 직후 iOS 매출 및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하면서 흥행 청신호를 켰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실존 경주마들을 '모에화'한 '우마무스메'들을 수집하고, 레이스에서 우승하며 각 캐릭터들의 꿈을 이루기 위해 경쟁하는 스포츠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개발사인 사이게임즈 특유의 완성도 높은 그래픽 퀄리티와 경마 및 경주마에 대한 철저한 고증, 한 편의 드라마를 방불케 하는 스토리와 다양하고 자유로운 육성 전략 등이 게임의 핵심 특징이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경마라는 다소 낯선 소재를 활용했음에도, 타 모바일게임과는 차별화되는 재미와 매력적인 시스템에 힘입어 이미 서비스 중인 일본 현지에서는 최장기간 매출 1위를 기록할 정도로 크게 흥행한 바 있다.

 


 

국내에서도 사전 예약자 100만 명을 기록하면서, '원신'과 '블루 아카이브' 등 현재 순항하고 있는 타 서브컬처 게임들과 유사한 수준의 관심과 주목을 받았다. 카카오게임즈는 게임의 출시에 앞서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은 물론이고 옥외 광고와 TVCF, 온라인 동영상 광고 등 다방면으로 게임의 이름 알리기에 힘을 쏟기도 했다.

 

정식 출시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출시 직후 iOS 매출 1위와 무료 인기 순위 1위를 석권한데 이어, 구글 플레이에서도 무료 인기 3위를 차지했다. 통상적으로 순위 반영에 시간이 소요되는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또한 무난하게 TOP 10을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컨퍼런스 콜에서 조계현 대표가 목표로 언급한 매출 3위를 기록할 수 있을지, 또 타 서브컬처 게임들과 유사한 수준의 장기 흥행에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아카츠키 게임즈, '괴수 8호 THE GAME' 정...
2026년 '붉은 말의 해' 병오년, 설날 황금 ...
발렌타인데이로 시작하는 설 연휴에 솔로도...
그라비티 2025년 연간 실적 공개… 전년 대...
넷마블, 오픈월드 RPG 신작 '일곱 개의 대...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필에너지, 삼성SDI·현대차I '로봇배터리 동맹' 부각... 삼성SDI...
티에이치엔, 현대차 로봇·AI 덕에 시총 3위 등극... 현대차그룹...
슈어소프트테크, 현대차 '피지컬 AI' 덕에 시총 3위 등극... 자...
컴퍼니케이, 업스테이지 아마존·AMD 본사 투자 유치에 몸값 4조...
우림피티에스, 아틀라스 호평에 현대차 시총3위 등극... 보스턴...
러셀, 현대차 정의선 회장 로봇 상용화 박차... 러셀로보틱스 현...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