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드게임의 향수를 느낀다 '삼국대전' 티스토어 출시

등록일 2012년02월28일 11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오위즈인터넷(대표 이기원)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주)타우인사이트(대표 노은석)가 개발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삼국대전’을 티스토어에 출시했다고 금일(28일) 밝혔다.

‘삼국대전’은 유비, 조조, 손권 등 삼국시대 영웅들의 전투를 다룬 스마트폰 게임이다. 전략적으로 전투 병력을 생산하고 무기를 제작해야만 전투를 승리로 이끌 수 있다. 다른 게임 유저와 동맹 관계를 맺고 전쟁을 준비하는 소셜 기능도 제공된다.

유저는 위, 촉, 오 세 나라 중 한 나라의 대장군이 되어 천하를 통일하기 위한 전투를 지휘하게 된다. ‘삼국대전’은 역사를 근거로 한 1,500명의 영웅과 147종의 군사 부대가 존재한다. 실제 역사 속에 등장하는 영웅들과 호흡하며 자연스럽게 역사를 익힐 수 있다.

‘삼국대전’은 작년 11월 출시한 ‘워크라이시스’의 후속작이다. 세계 대전을 주제로 한 ‘워크라이시스’는 티스토어, 안드로이드 마켓 통합 100만 가까운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두 게임은 머드게임 향수를 느낄 수 있는 텍스트 기반의 전략 시뮬레이션으로, 30~40대 직장인도 쉽게 즐길 수 있다.

네오위즈인터넷 강은혜 PM은 “’삼국대전’은 티스토어를 시작으로 향후 안드로이드, 앱스토어 등에 출시하며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실시할 계획이다”며 “’워크라이시스’와 함께 텍스트 기반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 게임을 이끌게 될 ‘삼국대전’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삼국대전’은, 지난 2월 초 500명 모집 예정이었던 비공개테스트에 2000명 가까운 유저가 참여하면서 성공적으로 게임성을 검증 받은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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